작성
·
281
1
강사님 안녕하세요~ 질문이 두가지 있습니다.
1.
강의 코스에 대한 질문입니다.
강사님 로드맵이 두개 있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로드맵의 강의들을 전부 다 학습하기에는 시간적으로 촉박하여 최소한으로 강의 수강을 하고싶습니다.
성능을 고려한다든지 하는 너무 심화적인 부분 + 실제 활용하는 방법 같은건 구글링하면서 그때그때 찾아보려합니다.
이런것들을 제외하고 기초적이고 이론적인 부분만을 튼튼하게 학습하고싶은데요
Spring + JPA에 대해 기초적 + 이론적인 부분만 학습하려면 두 로드맵 중에서 어떤 강의들을 어떤순서로 골라서 들어야할까요?
2.
회사마다 스프링 부트를 쓰는곳도있고, 그냥 스프링(기존 방식)을 사용하는 곳도 있는데요
현재 스프링 부트 기준으로 학습하고있는데 그냥 스프링을 사용하는 회사에 입사하게되어도
무리없이 개발할수있을까요? 아니면 서로 차이가 큰가요?
스프링 부트랑 그냥 스프링이 차이가 많이 큰지 궁금합니다..
답변 1
1
안녕하세요. 레테님
다음 순서로 들으시면 됩니다.
1. 스프링 입문
2.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3. HTTP 기본 지식
4. 스프링 부트와 JPA 실무 완전 정복 로드맵 -> 타입 B 야생형(추천)
스프링 부트와 JPA 실무 완전 정복 로드맵 - 타입 B 야생형
1. 활용편 1 - 먼저 활용편 1을 쭉 따라 치며 전체 기술과 백엔드 서비스 개발의 감을 익힙니다. (이해가 좀 부족해도 우선 진행하시길 권장합니다.)
2. JPA 기본편 - JPA 기본 내공을 다집니다.
3. 활용편 1 복습 - 이미 기본편을 학습한 상태이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시 쭉 따라하다 보면 JPA의 깊이있는 내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심화입니다.
4. 활용편 2 - 실전에서 JPA를 개발하고, JPA 성능 최적화를 어떻게 하는지 이해합니다.
5. 스프링 데이터 JPA - 실무에서 필요한 기능 위주로 스프링 데이터 JPA를 학습합니다.
6. Querydsl - 복잡한 쿼리와 동적쿼리 문제를 해결합니다.
스프링 입문과 스프링 핵심 원리를 듣고 나면 스프링으로 개발하는 가장 중요한 기본 지식을 쌓은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HTTP 정도까지 들은 후에 바로 활용편에 들어가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스프링을 실무에서 어떤 식으로 활용해서 개발하는지 먼저 배워두고, 이후에 스프링 완전정복 시리즈를 통해 스프링 MVC나 스프링 데이터 접근 기술 같은 부분은 더 깊이있게 학습하시면 됩니다.
적어드린 순서에 심화를 남겨두었으니 참고해주세요. 그리고 순서대로 들으시면 됩니다.
스프링과 스프링 부트는 둘다 알아야합니다! 관련해서는 다음 스프링 핵심 원리 - 기본편 강의에서 자세히 설명드립니다.
(스프링 부트는 스프링을 편리하게 사용할 두 있도록 도와주는 껍데이기고, 실제로는 스프링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