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워밍업 클럽 2기 - CS] 발자국 - 3주차

[인프런 워밍업 클럽 2기 - CS] 발자국 - 3주차

회고

이번주는 진도를 잘 따라가다가 이상하게 가상메모리 부분에서 집중/이해가 안되어서 운영체제는 미루다가 금,토에 몰아서 보고 정리했다.

운영체제의 나중 부분은 집중이 잘 안되어서 일단 간단하게 정리해두었는데, 나중에 필요해지면 강의를 다시 봐야할듯 싶다.

 

어느덧 마지막주이다. 3주,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기간이었는데 어느덧 지나갔다.

그냥 그렇다고 알고 있던 부분들을 자세히 알 수 있어서 좋은 부분들도 있었지만, 내가 지금 하고 있는 코딩에 있어 어떤 도움/필요가 있는지 와닿지 않다보니 집중력이 떨어지는 느낌이었다.

 

그래도 일정에 따라 잘 마무리한 나를 칭찬하며, 교류를 하지는 않았지만 같이 2기 CS를 완료한 분들께도 축하를 전하고, 강의를 제작하고 이끌어주신 감자 님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나중에 감자 님의 남은 2강의도 수강할 기회가 생긴다면 수강할 계획이다.

 

운영체제

회고에 적었듯이 가상메모리 부분부터 집중/이해가 너무 안되었다.

무슨 의미인지는 이해가 가지만, 이걸 세부적인 내용을 정리하고 기억하는게 안되었다고 할까..

그래서 두어번 돌려본 후, 간단하게 정리만 하고 넘어갔다.

그래도 미션의 답을 달기 위해 해당 부분은 집중해서 정리하여 그나마 잘 수강을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자료구조와 알고리즘

5개의 정렬 알고리즘을 설명해주셨는데, 앞의 3개는 같은 성능을 보이며 개인적으로 그 중 첫번째가 3개 중 구현하기 쉽다고 생각된다.

그럼 제일 성능이 좋은 퀵정렬과 구현이 쉬운 버블정렬 이렇게 두가지를 사용하게 될것 같은데. 정작 이 알고리즘들을 내가 사용할지가 의문이다.

이런게 있구나, 이렇게 해서 이런 성능이구나 정로도 이해를 하고 넘어가야 하는 부분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메모이제이션과 타뷸레이션을 배우고나니, 재귀로 구현가능하더라도 효율적인 측면으로 보자면 for문이 가능하면 for문으로 구현하는게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3주차 미션: https://www.inflearn.com/blogs/8894
2주차 발자국: https://www.inflearn.com/blogs/8687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채널톡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