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 강의 25% 할인 중 🤍

2024년 상반기를 돌아보고 하반기에도 함께 성장해요!
인프런이 준비한 25% 할인 받으러 가기 >>

[인프런 워밍업 클럽 스터디 1기 디자인] 3주차 발자국

[인프런 워밍업 클럽 스터디 1기 디자인] 3주차 발자국

3주 차 - 학습했던 내용 요약

인풋 컴포넌트인 버튼, 체크박스, 라디오, 스위치, 라벨, 컨트롤 그룹, 텍스트 필드, 텍스트 상자, 셀렉트를 만들었습니다.

디스플레이 컴포넌트인 아바타, 아코디언, 뱃지, 툴팁, 디바이더, 칩, 스테이터스 칩, 카드 폼, 테이블 요소들을 만들었습니다.

제작한 컴포넌트의 대비를 체크하여 접근성에 부합하는지 체크해 주었습니다.

라이브로 타이포그래피 베리어블에 대하여 공부했습니다.

 


 

3주 차 - 회고

만들어진 컴포넌트를 볼 때는 금방 만들 수 있을 것 같았는데 실제로 하나씩 따라 만들어보니 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걸립니다. 이번 주에 내비게이션 컴포넌트까지 만드는 게 목표였는데 디스플레이까지밖에 하지 못했습니다.
테이블은 각 잡고 만들면 상당히 복잡해질 것 같네요.

특히 만들어진 컴포넌트를 활용하여 또 다른 컴포넌트를 만들 때는 고려해야 할 점들도 많아지는데,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프로퍼티를 구성하면 될지 고민을 거듭하면서 더 좋은 컴포넌트를 디자인할 수 있게 되는 것 같습니다.

타이포그래피 베리어블도 많이 복잡하다고 느껴졌는데 볼드님 라이브를 듣고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type face, font, font family도 잘 구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타이포그래피 베리어블은 복잡하지만 잘 적용해 본다면 반응형 작업 시 타이포까지 대응할 수 있어 엄청 좋을 것 같습니다!

 


 

4주 차 - 다짐 및 계획

다음 주에는 나머지 컴포넌트들을 만들고 예시 페이지들까지 완성하여 커리큘럼을 완주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채널톡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