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공자가 개발자로 입문하고 성장하기 위한 방법 조언

비전공자가 개발자로 입문하고 성장하기 위한 방법 조언

안녕하세요, Kevin입니다. 새벽에 아기가 깨서 다시 재웠는데 잠이 안와서 이렇게 몇자 적게되었네요. 

인프런에 Java 개발자 로드맵을 오픈한지 1년 6개월이 넘은거 같은데 매일 매일 지속적으로 수강 신청을 해주시는거  보면서 개발자가 되고자 하시는분들이 참 많구나 라는걸 새삼 느끼게 되는데요.

한편으로는 개발자 되는 길이 너무 막막해서 어디서부터 시작해야될지 몰라서 헤매었던 과거의 제 모습이 문득 생각이 나더라구요.

처음 접하는 용어와 프로그래밍 문법들이 많이 어려웠었고, 전체적인 개념을 잡는게 너무 어려웠던게 사실이니까요.

아무튼 지난 일들을 생각해보면 저 역시도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순탄한 길을 걷지 못했구나 라는 그런 생각이 듭니다.ㅎ

아무튼 개발자로서 입문 하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에 대해서 잘 나와 있는 글들이 있어서 새벽에 잠깐 소개 드릴게요.



-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되기 어려운 이유: https://www.techm.kr/news/articleView.html?idxno=2137

- 개발 배우기가 정말 어려운 이유: https://brunch.co.kr/@jypthemiracle/14


글들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전공자가 개발자로 입문하는것은 정말 쉬운일이 아니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처럼말이죠.

하지만 절대 넘을 수 없는 벽도 아니고, 일단 입문을 하게되면 해볼만하단 것과 실제로 너무 재미있다는 얘기 또한 드리고싶습니다.

그러니 이왕 시작하기로 마음 먹으셨다면 절대 포기하지 마시고, 열심히 노력하셔서 꼭 원하시는 개발자의 세계로 입문 하실 수 있길 멀리서나마 기원 드려봅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성심 성의껏 답변 드릴테니까 편하게 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그럼 저는 또 시간내어 찾아뵐게요. 감사합니다.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