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팽이 배열

2024.02.02 오늘 처음 블로그를 작성하려고 한다.

나의 c언어 활동과 어떻게 발전 해나가는지 이 블로그를 통해 알 수 있을 것 같다.

 

image이렇게 숫자가 안에서 밖으로 달팽이 집 모양처럼 들어가는 형식으로 작성하는 것이다.

처음에 생각 할 때는 하나하나 다 그리고 인덱스의 변화를 변수로 어떻게 적용할 것인지 많이 고민했었다.

그래도 힌트를 주셔서 (1-9), (10-16), (17-21), (22-24), 25 이런 식으로 인덱스를 나눠서 생각하라고 하셨다.image이런식으로 인덱스의 숫자 변화를 계속 주면서 for문을 작성 했지만 보기도 힘들고 조건이 난잡해지고 있었다.

image그래도 이렇게 맞추고 저렇게 맞추다 보니 다행이 코드는 완성할 수 있었지만 설명해 보라고 하면 쉽게 설명하기가 힘든 코드이다. 내가 설명하지도 못하는 코드를 이렇게 만들면 안된다라는 것을 알고는 있지만 이 방법 말고는 쉽게 풀 수 있는 방법이 떠오르질 않는다.

image그래서 피드백을 받고 정답이 있는 예제를 공부 하면서 깨달았다!

이렇게 간편하게 코드를 짜서 보여주셨지만 섬세하게 인덱스의 증가 감소 방향전환 배열의 개수 줄이기 변화가 있는 수들을 변수로 잘 활용해준 코드를 보며 나도 이렇게 생각 할 수 있을 때까지 노력해야겠다는 자극을 받을 수 있었다.

 

코딩을 하는 것도 눈으로만 보면서 코드를 짜는건 말도 안된다고 한다.

노트에 필기 해서 그림 그리면서 값 넣어보고 배열 선언하고 출력할 수 있는 코드를 잘 짜고

중간값을 채우는 순서로 하는게 정석이라고 한다.

이 위에 글을 계속 생각하면서 정말 열심히 노력해서 개발자로 취업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