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A 스터디 첫 모임
2021.06.19
느낀 점
와..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스터디를 모집해서 리더를 맡아서 참여하게 되었다.
모임에서 5명이나 있으니 마음에 안 드는 의견에 말을 제대로 못하거나 못하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서 의견 취합할 때마다 투표했다....(이게 제일 힘들었다....)
혹시나 말 못할까 싶어 의견 취합할 때마다 투표했는데, 잘하고 있는 건가 의심이 들어 힘들었다 ㅋㅋ
완전 어려웠다 ㅋㅋㅋㅋㅋ
회의사항
스터디 이름은 'JPA 스터디'로 결정되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뭔가 너무 단순해보이기도 한다. ㅋㅋㅋㅋ
1시간 20분의 회의 끝에 스터디명, 스터디 일정 조율, 스터디 룰, 역할 분담, 발표 분담 방식 등 여러 가지를 결정했다.
이거 결정할 때마다 익명 투표했는데, 우리 스터디원들이 힘들었을 거 같다!!
처음이라 미숙한 점은 엄청나게 많았지만, 그래도 결과적으로 틀은 잘 잡힌 거 같아 뿌듯하다.
우리 스터디의 룰 중 자랑할 수 있는 룰은 이거다!
우리 스터디원 중 한 분이 공유 중인 팀 노션에 각자 공부한 내용을 가볍게 요약해서(1~3줄) 올려놓자고 하셨다!!
이 의견이 채택되었고, 오늘 중으로 템플릿이 만들어질 것이다. 그러면 각자 공부한 내용을 요약해서 올려놓겠지~ ㅋㅋㅋㅋ
오늘은 OT로 끝났지만, 다음 스터디에서는 각자 김영한 강사님의 JPA 강의 부분 중 JPA 소개까지 수강한 후 발표담당자들이 발표하게 될 것이다.
앞으로 나의 미숙함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겠지만, 최선을 다해 스터디를 이끌어갈 생각이다!!
1회차 모임(2021.06.19) 줌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