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일 인증하면, 매일 특별한 선물💌

북마크 - 0501 #지그재그

  
읽은 기사 : 
https://byline.network/2021/04/11-138/

  

"지그재그의 핵심 수익모델은 ‘광고’입니다. 판매건당 부가하는 수수료 모델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미미합니다. 하지만 지그재그의 광고가 흔히 생각할 수 있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좋은 자리(구좌)에 노출해주고 돈을 받는 형태의 광고는 아닙니다. ‘개인화 추천 기술’을 광고에 적용했다고 합니다. 입점한 4000여개 패션 쇼핑몰과 그 컨셉을 소구하는 소비자를 개인화 추천 기술을 기반으로 연결해주는 광고 모델이 지그재그의 핵심 역량인 것이죠. 그러니까 지그재그앱을 이용하는 소비자에게는 서로 다른 상품이 노출된다는 겁니다."

  

>>        

기사를 읽고 호기심이 생겨 지그재그에 접속해봤다. '할인' 표기는 지그재그 브랜드 색상(쨍한 핑크 계열)으로 강조, '제트 할인가'는 좀 더 강조하고 있다. #광고 #브랜드 #무료배송 태그가 생겼다. 많은 정보를 보여주는데도 복잡하지 않다. 새로 생긴 [브랜드] 카테고리는 29cm와 무(우)신사를 조금씩 닮았다. 그 사이 '실험실' 도 생긴 걸 보니 지그재그는 무척이나 열일하고 있는 것 같다.  

개인화 추천 기술은 얼마나 정확한가?

요즘 좋아하는 기능은 '(즐겨찾는 쇼핑몰의) 신상 몰아보기'와 '쇼핑몰 즐겨찾기'다. 직잭은 즐겨찾기한 쇼핑몰을 기반으로 다른 쇼핑몰을 추천해주는데 잘 맞아서 놀랐다. 어, 여기 옷도 예쁘네? 저기도 예쁘네 타고타고 구경하다보면 시간이 훌쩍 흘러가 버린다. [내가 클릭한 옷을 바탕으로 추천해준 옷]들은 취향 저격도가 떨어지는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