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맥에서 code 실행

23.08.06 00:01 작성 조회수 205

0

파이썬을 처음 배우는 거라 첫 강의를 들었습니다!

잘 실행되었는데 노트북을 껐다 키기만 하면 터미널에서 code를 쳤을 때 명령이 없다고 뜹니다

그래서 vs code에서 shell command를 installed하면 EACCES: permission denied, unlink '/usr/local/bin/code'라고 뜹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tty님의 프로필

tty

2023.08.06

homebrew설치과정부터 어딘가에 권한 문제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1.간단하게는 terminal 열어서 아래 명령으로 code링크를 지우시고 다시 shell command install 하셔요. ps1을 먼저보세요.

sudo rm -rf /usr/local/bin/code

2.다시 실행했을때 같은 문제가 반복되었을때는, 현재 사용하는 쉘의 설정파일에서, PATH에 /usr/local/bin을 추가하거나, homebrew로 vscode 설치했을경우에는 /opt/homebrew/bin 를 추가시켜보셔요.터미널 재실행해야합니다.

ps1. 만약 이것을 실행했을때 어떤 결과가 발생하는지 모르는 경우라면 실행 안하시는걸 추천합니다. (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ps2를 보셔요)

ps2. ps1이 이해가 안된다면 1.2.모두 해보지말고, 응용 프로그램 화면을 열어서 visual studio code를 찾아서 실행해서 편집기를 사용하십시오. 혹은, 코드들을 설치없이 사용하는 구글 colab을 사용하여, python코드를 작성해보시는것도 추천드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