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보안

  • 해결 여부

    미해결

bWAPP 환경설정 문제

19.05.28 00:14 작성 조회수 356

0

 macOS mojave 10.14.5 / vmware fusion 11.1 / bWAPP v1.6 

환경인데 bWAPP-start를 하면 404 not found 뜹니다. 칼리에서 접속해도 당연히 똑같이 뜨구요. 참고로 Metasploitable 2는 잘 실행이 됩니다. 그리고 보통 virtual lab 설정을 설명하려면 windows환경 / macOS 환경 / linux 에서 최소 2개에서 각각 virtualbox / vmware player 모두 시범을 보여야 하는거 아닌가요? 제가 Udemy 강좌에 익숙해서 그런가요... 아무튼 인터넷 접속은 되는데 bWAPP에 접속 에러가 나는데 이유를 모르겠네요..

답변 6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우선은 제가 직접 현상을 못봐서 학습이 급하신거 같으니, 아래 서버를 열어둘게요.

https://beebox.nanum.info:8443/

환경구축은 다시 한번 살펴보면서 해결하셔야 할거 같고, 저도 그 현상에 검색을 해볼게요.

1

vmware player에서 동작하는 동영상을 추가하도록 할게요. start 아이콘을 누를 필요 없이. 설정된 아이피로 접속하면 바로 홈페이지가 동작하게 되어 있습니다. 브릿지 모드에서 NAT 환경으로 서로 맞춰 졌나요??

0

해결되었다니 다행이네요...흠....먼가 업데이트를 했다거나 그런것때문 현상인거 같아요. 아무튼 실습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0

지금 보니까 스냅샷으로 돌린 버전에는 /var/www/에 bWAPP 폴더가 있네요! 되돌리기 전에는 이 폴더가 분명히 없었는데요... 그니까 제가 뭔가를 만져서 bWAPP 폴더가 삭제 되었다는 것인데... 제가 뭘 했을까요?ㅜㅜ 혹시 짐작되시는게 있으신가요??

0

해결되었습니다! 신경 써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ㅜㅜ 스냅샵으로 처음으로 돌아가니 바로 되네요. 저는 분명히 만진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뭔가를 했나봅니다... 제 잘못이네요. 다시 한번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0

네 알고있습니다... 네트워크 설정을 뭘로 하든 안되네요. 그래서 칼리에서 bWAPP을 직접 설치도 해봤는데, localhost/bWAPP 까지는 접속이 됩니다. 그런데 localhost/bWAPP 에서 login을 클릭하면 역시나 에러 페이지가 뜹니다... (ip/bWAPP은 이미 안되구요.) 구글링해서 chmod -R 755/ chmod 777 등 service mysql start / service apache2 start 도 실행하고 config.php 이었나 이파일에서도 'bug' 을 지우기도 하고 다 해봤는데, login 페이지만 안 뜨더라구요. install 페이지 까지 뜨는데, install 클릭하면 에러 나구요...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