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쥬피터노트북에서 실행파일 만들기

23.05.22 15:21 작성 23.05.22 15:22 수정 조회수 915

0

프로그램에 문외한 초보입니다. 선생님의 강의를 듣고자 쥬피터노트북을 설치하였습니다. 거기서 제가 사용하고자 자동화프로그램을 하나 만들었는데, 실행파일이 만들어 지지 않고 계속 아래의 오류메시지가 뜹니다. 근데 아래의 pathlib라는 패키지를 제거하면 이번에는 pip명령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파이참도 설치하여 파일을 옴겨보고 수 없이 프로그램을 재설치하고, chatgpt에 문의도해 보았지만,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였습니다. 강의 내용과 좀 다른 질문일수도 있으나, 어디 도움을 구할 곳이 없네요. 쥬피터노트북을 사용하시는 선생님은 실행파일을 어떻게 만드시는지 궁금하여 문의드립니다.

The 'pathlib' package is an obsolete backport of a standard library package and is incompatible with PyInstaller. Please remove this package (located in C:\Users\jh_ki\anaconda5\lib\site-packages) using conda remove then try again.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수업 후에 여러 시도를 하고 있다니 멋집니다.

일단 실행파일에 대한 구체적인 정의가 필요합니다.

또 어떤 과정으로 실행파일을 만들고자했는지에 대한 과정이 있어야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질문주신 pathlib 은 파이썬 표준라이브러리 입니다.

라이브러리나 패키지 설치 등의 문제인지 구체적인 상황이나 작성한 파일에서 어떤 부분 때문에 오류가 났는지 를 함께 작성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