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11강 italic 관련 질문입니다

20.11.03 12:19 작성 조회수 110

0

안녕하세요! 평소 UIKit을 사용하다가 SwiftUI를 배워보고자 강의 신청을 했고 감사히 잘 듣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원래 Weight 에는 italic은 정의되어있지 않은걸로 알고 있는데 weight에 italic을 넣으시고 이게 마치 ViewModifier 때문에 안되는 것처럼 설명이 되어있는것 같아요.

커스텀으로 선언할때 myFont = Font.title2.weight(.italic) 이 안된다라기 보다는, var myFont = Font.title2.italic() 으로 선언하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ViewModifier쪽에서는 그냥 .italic() 호출이 안된다.. 정도로 설명주신 것 같아 따로 더 코드를 살펴보니 body의 content.font()는 some View를 리턴하기 때문에  italic()이 호출안되는 것이었더라구요. ContentView 쪽에서 italic이 호출 가능한 이유는 Text로 선언되어있기 때문이구요. (텍스트에서 font() 는 return 타입이 Text이고, Text의 extension에 italic()이 구현되어 있음).

이러한 부분들이 나중에 추가적으로 설명된다면 저 같이 "이게 여기서만 왜 안되는거지?" 등의 의문점을 가진 사람들이 더 이해하기 좋은 풍성한 강의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감사합니다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some View를 리턴하는 상황에서 호출안되는 항목이 있다는걸 설명드리기 위해 예를 든거였는데 좀 미흡하게 설명을 한 것 같습니다.

저 역시 var myFont = Font.title2.italic() 로 하는게 적절해 보입니다.

피드백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