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오피스

  • 해결 여부

    미해결

파워쿼리 와일드카드 사용, 피벗테이블 단점 보완 강의 관련 문의

23.04.04 07:44 작성 23.04.04 10:29 수정 조회수 387

0

안녕하세요. 강의 내용을 실무에 적용하다가 질의사항이 있어 문의 남깁니다.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파워쿼리 값 바꾸기 에서 와일드 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 예를 들어, up 이 포함된 셀을 찾아서 down 으로 바꾸고 싶을 때, 기존 엑셀에서는 찾을값: *up *바꿀값: down 으로 하면 up이 어디든 포함된 셀은 각 셀 자체가 down으로 바뀌었는데...파워쿼리에서는 안 되는 거 같습니다. 엑셀로 변환한 후에 파워쿼리에서 사용하는 게 좋을까요? 다른 방법이 있을지 문의드립니다.

 

2.피벗테이블 단점 보완하기 강의에서 파워쿼리로 성별, 발신지 구별로 피벗을 하고, 사용자 지정열로 발신지 동을중복없이 나타내는 방법을 M 함수를 이용해서 알려주셨습니다.

-> 발신지 동의 건수가 많은 순서대로 콤마로 중복없이 나타내는 방법이 혹시 있을지 문의 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배영자입니다:)

영상으로 답변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engelmm/223064416565

jyene님의 프로필

jyene

질문자

2023.04.04

영상 내용 확인했습니다. 제가 궁금했던 점을 정확하게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M 함수로 접근할 생각만 가지고 있었는데, 조건열과 파워쿼리 메뉴만으로도 해결할 수 있네요. 많이 실습해보면서, 메뉴를 더 익혀야겠어요. 바쁘신데, 시간내서 답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유익한 강의 내용 잘 습득해서, 실무에 적용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