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취준 고민이 있습니다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ㅠㅠ!!

22.12.02 22:39 작성 조회수 352

0

현재 대학교 4학년 졸업예정이구요 

할줄아는건 유니티 조금입니다.. 

인프런 루키스님 유니티강의 part3까지듣고 어느정도 할 수있겠다싶어서 뱀서 모작해서 포트폴리오해보려했는데 할만하겠다했는데 난이도가 좀 있어서 멘붕이오더군요 

실력이 너무 부족한것같아 학원을 알아보려해도 돈을 쓸 수있는 여건이안되어서 국비지원을 받아 수업을 들으려하는데

오늘 알아본 학원 한곳은 언리얼기반으로 강의를 하더군요 

저는 c++은 기본이 안되어있어 들으려고해도 기초과정은 국비가안되어서 c c++ directX2D 과정은 독학을해야할것같아 고민입니다.. 학원커리큘럼은 총 1년과정이구요..

저는 나이도있고 빨리 취업을 해야하는 상황이기도한데 1년을 열심히해서 못해도 중견 잘하면 대기업을 노리는게 좋을지.. 

아니면 그나마 좀 해본 유니티를 계속해서 빨리 중소라도 취업하는게 좋을지 큰 고민입니다 

이마저도 사실 번번한 포폴이없어 확실치않긴합니다.. 

1년이라는 커리큘럼이 너무 부담이기도하고 금전적인 여유가없어 기초과정은 독학을 해야하는게 문제입니다..

미래를 생각하면 c++ 언리얼이 맞는것같아도 상황이 여의치않아 큰 고민입니다 조언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루키스님이라면 어찌하실지..조언좀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요즘 비슷한 질문을 (특히 메일로) 주시는 분들이 아주 많아진 것 같네요.
양쪽 다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정답은 없습니다]~로 대답을 드릴 수 밖에 없습니다.
저라면 20년을 바라보고 C++ 기반 학원을 다니겠지만..
이 또한 현재 나이 / 여유 자금 / 집안 사정 등 여러 가지가 얽혀 있는 문제입니다.
그리고 C++은 필수지만 DX는 하면 아주 좋다 정도이지, 필수까진 아닙니다.
따라서 언리얼 기반 국비반이라도 나쁘지 않습니다. (국비 지원이라면 무조건 이용하는게 좋겠죠!)

만약 저를 취준생 시절로 되돌려서 질문자 분의 상황으로 갖다 놓는다 하더라도,
1) 유니티 기반의 스타트업 (현실 망 but 역전 가능)
2) C++ 기반의 학원 (1년 탱킹 후 상향 지원)
1, 2 어느 길을 선택하게 강제 하더라도, 크게 문제가 될 상황은 아니라고 판단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주7일 하루에 12시간씩 공부하면 그 정도는 불가능한 각이 아닐 뿐더러,
중소를 가더라도 좌절하지 않고, 대기업을 가더라도 안주하지 않을 자신이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어느 길을 선택했는지는 사실 크게 중요한게 아니고
그 길을 [성공적인 길]로 만드는 본인의 노력이 중요한겁니다.

그나저나 당장 1을 선택한다 하더라도 꼭 취직이 되리라는 보장도 없습니다.
그러니 그래도 국비 학원을 다니면서 이리 저리 지원하는게 여러모로 좋다고 보긴 합니다.

그리고 Part3 하나만 보고 모작은 힘들 수 있습니다.
[실전 게임 : 클리커 게임]을 하나 더 분석하시면 도움이 될거에요.

그럼 뜻하신 바를 이루시길 기원하겠습니다.

dlwpdus99님의 프로필

dlwpdus99

질문자

2022.12.02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