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하이브리드 앱도 개발 할수 있나요?

20.09.17 16:22 작성 조회수 750

0

안녕하세요! 오늘 수강신청했어요 ㅋㅋ 호기심 때문에 한번 공부 좀 해보려고 하는데 문뜩 떠오른게 있는데요

혹시나 하이브리드앱도 개발 할 수 있는가 해서요~ 리액트네이티브? 처럼 앱개발까지 좀 해보고 싶습니다.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프레드님의 프로필

프레드

질문자

2020.09.18

감사합니다! 이번 프로젝트 끝나서 스벨트 스터디 열공 해야겠어요 ㅎㅎㅎ 앞으로 모르는거 많이 질문 할게요! 잘 부탁드려요!

0

저는 개인적으로 네이티브말고 그냥 svelte로 해보신느 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추후에 pwa를 추가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건 딱 정해진 답은 아니니 충분히 자료를 모으시고 결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0

프레드님의 프로필

프레드

질문자

2020.09.18

그럼 스벨트 네이티브를 이용해서 하면 되는건가요? 그러고 나서 pwa 와 같이 배워보는것을 추천한다는 말인거죠?

0

하이브리드앱의 경우 웹을 웹뷰에 올리는 방식이므로 어떤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더라도 무방합니다. 당연히 svelte도 가능하구요.(html, javascript, css를 사용하면 다 된다고 보셔도 됩니다.)

강좌를 통해서 기본을 익히시고,  https://svelte-native.technology/  이런 녀석을 사용해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native 시리즈(react-native, vue-natieve)의 경우 같아 보이지만 실제로 react와 react-native는 조금 다릅니다.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기본 레이아웃을 제공한다는 이점이 있긴 하지만 어떤 면에서는 불편한 면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대표적인 예로 react-native의 경우 css를 사용하지 못합니다. )

그래서 css로 디자인적 요소를 디테일 하게 적용하기 위해서는 그냥 native 프레임워크 말고 순수 프론트앤드 프레임워크로 만들어 사용하는 것도 나쁜 선택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냥 웹앱을 좀 더 깊이 있게 접근해 보시려면 PWA라는 것을 배워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순수 모바일웹에서 푸시나 오프라인 기능등을 사용할 수 있는 방법론이라고 보시면 되는 기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