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UE 공부/취업관련

22.09.10 16:51 작성 조회수 188

0

안녕하세요

C++만 계속 공부하다가 언리얼엔진 공부를 시작했는데 언리얼5가 나온 만큼 최신버전인 5로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여러 게임 회사들을 살펴보니 대부분은 4 경험/능력을 요구하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가고 싶은 몇몇 회사들도 5보다는 4를 요구하고있고 5를 사용하는 곳은 신기술 등에 대해서 추가로 요구하는 부분이 많아서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ㅜ)

 

  1. 언리얼4와 5가 많이 다른가요?

지금 하고 있는 5 (udemy로 강의를 듣고 있습니다) 를 중단하고 그냥 4를 쭉 공부하는 게 나을지, 아니면 5로 공부하다가 4로 넘어가도 금방 적응이 가능해서 괜찮을지 궁금합니다.

 

  1. 자체 엔진을 사용하는 게임회사에 지원하는 경우에도 언리얼 포폴을 사용해도 무관할까요..?

     

  2. 언리얼 공부 방법에 대해서도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강의(혹은 책)를 되는대로 들으면서 흡수한 다음 이걸 적용시켜서 게임을 만들어보면 되는 걸까요?

아니면 만들 포트폴리오와 기술 내용?을 정해서 목표로 설정한 후, 공식문서나 필요한 내용을 다룬 강의/책 등을 선택적으로 찾아보고 헤딩하면서 일단 만들어보려고 하는 게 더 나은 방법일까요? (내년 여름에 취업하는 게 목표입니다. )

 

  1. 언리얼과 상관없는 질문이긴 한데.. C++은 어떤식으로 공부를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루키스님 C++강의를 완강하고 나서 지금 modernC++을 공부중이고 알고리즘 공부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알고리즘 문제 풀이를 할 때는 modernC++이나, C++의 다형성,상속성,은닉성 등과 관련된 것들을 연습해볼 수가 없는 것 같습니다.

    이런 것들을 연습하려면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언리얼을 하면서 C++코드 작성하는 것 정도면 충분한 연습이 될까요?

 

질문이 많아서 죄송하고, 좋은 강의 꾸준히 올려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1 - 프로그래머 관점에선 거의 동일합니다. 따라서 그냥 UE5로 가시면 됩니다.
2 - 포폴은 다다익선입니다!
3 -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유니티/언리얼을 공부할 때
그냥 모든 서적과 강의를 다 구매한 후 빠르게 훑어봤습니다. (심지어 학원도 5군데 다녀본 것 같네요. 도움은 크게 안 됐지만 쩜쩜) 그 다음 만들고 싶은 게임을 헤딩을 통해 만들어보면서
유니티/언리얼 문서 구글링 하면서 지식을 늘려갑니다.
엔진은 익숙함이 관건이지 특정 부분이 '어려운' 개념이 아닙니다.
4 - 이 부분이 조금 애매한데, 사실 C++ 로 WinAPI, DX 등으로 포폴을 만드는데 가장 좋긴 합니다.
언리얼은 C++로 한다고 하나 이미 구조가 타이트하게 잡혀 있어서, 말씀대로 그런 설계적인 연습은 할 수가 없죠.

최지원님의 프로필

최지원

질문자

2022.09.10

이렇게 빠르게 답을 주시다니...ㄷㄷ

조언주신 것 참고하여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