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가상 머신을 VirtualBox가 아닌 VMware를 사용해도 되나요?

22.05.31 20:13 작성 조회수 222

0

실습에서 사용하는 가상머신이 VirtualBox인데요, M1 맥북이라 평소에 VMware를 사용했습니다..

혹시 VirtualBox만 사용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vargrant는 처음 보는 툴인데, 이 툴 작업에서 혹시 문제가 발생할지 여쭤봅니다.

 

찾아보니 되는지 안 되는진 모르겠지만 ㅠㅠ M1 맥북은 일단 실습이 어려운 것 같네요.. M1 맥북일 때는 실습 진행이 불가능한가요?? 구매한지 좀 되서 환불도 안 되는 상황이라... 구매했는데 실습을 못 하는 상황이네요 ㅠㅠ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최대한 학습 내용과 같은 환경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도록 vagrant 스크립트를 제공했습니다만 아쉽게도 M1 맥북에서는 virtualbox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강좌에서 제공하는 vagrant script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실습 진행이 불가능 한 것은 아닙니다. 

완벽히 같은 환경이 아니더라도 비슷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강좌의 범위를 벗어나지만 vagrant 스크립트를 천천히 읽어보신 후에 소스를 다운받아서 vmware에 구축이 가능합니다. 

3대의 rocky linux 설치하시고 

한 대는 nginx를 설치한 웹서버 

한 대는 mariadb를 설치한 디비서버

한 대는 nfs서버로 만드시면 되는데 만드는 방법은 vagrant 스크립트의 shell 커맨드 부분을 그대로 참고하셔서 복붙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웹소스나 더미 데이터베이스 데이터는 https://github.com/bashbomb/VWS_vagrant_script 여기에서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쉽게 끝나지는 않겠지만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작업이라 생각합니다. 공부도 많이 될테구요.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