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Can't open backup-my.cnf for reading에러가 발생합니다.

22.05.19 20:34 작성 조회수 330

0

안녕하세요 실습중에 에러가 발생해서 질문드립니다.

mariabackup --prepare --target-dir=/vagrant/vagrant/SHELL/xtrabackup_backupfiles 를 실행시 아래와같은에러가발생합니다.

 

실제로 백업위치로가서 backup-my.cnf를 찾아봤는데 존재하지않더라구요. 이거 자동생성되는파일맞을까요? 구글에 검색해도 딱히 답이될만한것을 찾지못하여 질문드렸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얼티밋님의 프로필

얼티밋

질문자

2022.05.19

일단 해당에러는해결했는데요 해당서버의 파일시스템용량이 부족해서 발생했습니다. 파일시스템 용량을 늘릴수있는방법이없을까요? 

디스크의 사용 공간을 확보하는 방법이 몇 가지 있습니다. 

첫째는 필요없는 파일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보통 로그나 백업파일이 큰 용량을 차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그 파일을 삭제하는 것으로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실습용 서버는 20기가로 생성을 하기 때문에 백업 테스트를 몇 번 하셨다면 금방 디스크가 꽉 찼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는 vagrantfile에 디스크 설정을 추가로 작성하고 다시 서버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현재 실습중인 서버를 삭제하고 새로 생성하기 때문에 첫번째 방법을 추천합니다. 

 

셋째는 virtualbox에서 가상 서버의 디스크 공간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강좌의 범위를 넘어서기 때문에 구글에서 "virtualbox 디스크 용량 늘리기" 등으로 검색해서 다른 분들이 해결한 방법을 찾아서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습용 서버이기 때문에 큰 디스크 용량을 사용할 필요는 없을 것 같으니 서버 내부에서 처리할 수 있는 첫번째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ㅠㅠ 첫 질문은 너무 늦게 봤네요. 해결해주시고 추가 질문도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