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습니다. :)

21.12.23 16:18 작성 조회수 109

1

안녕하세요. 백기선님 :) 강의 잘 수강하고 있습니다.

이번 강의를 들으면서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 남깁니다.

 

1. 

강의 내용에서 application.yml 파일에 정의된 속성값을 starter 의존성 내 HolomanConfiguration 클래스에서 @ConfigurationProperties와 @EnableConfigrationProperties 사용하여 주입받는 것으로 이해했는데요.

 

만약 spring-getting-started 프로젝트에서 application.yml 파일에 holoman  속성값을 주지 않았을 경우, 디폴트 값을 starter 내부에 선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가령 holoman.name="kim"이 생략되었을 경우, null 값이 name에 삽입될 텐데, 디폴트 값을 설정하여 "default-name"으로 초기화하는 식입니다.)

 

2. 

spring-boot-autoconfigure-processor 의존성의 역할이 무엇인지, spring-boot-autoconfigure 와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좀 광범위한 질문인 것 같습니다. ㅜㅜ processor 계통 의존성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참고 자료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좋은 질문 감사합니다.

1. 기본으로 어떤 인스턴가 설정하고 싶다면 해당 인스턴스의 필드를 선언할 때 해당 값을 할당해 주면 좋을것 같습니다.

2. spring-boot-autoconfigure-processor는 인텔리J 같은 IDE에서 프로퍼티 파일에 자동완성을 지원해주기위한 일종의 애노테이션 프로세서입니다. 애노테이션 프로세서는 제 강의 "더 자바, 코드 조작"을 참고하시거나 Java Annotation Processor로 검색하시면 자료를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