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MySQL과 python에 대해 질문이있습니다...!

21.10.26 20:47 작성 조회수 71

1

안녕하세요 선생님. MySQL과 python에 대해 질문이있습니다...!

https://www.xplenty.com/blog/postgresql-vs-mysql-which-one-is-better-for-your-use-case/#whichprogramminglanguagesdotheysupport

위 링크에서 MySQL이 지원하는 언어에  Python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그러면 장고와 MySQL은 연결할 수 없겠네"라고 생각했는데

구글링을 통해 검색해보니 연결을 하는 과정을 보여준 블로그가 많았습니다.

위의 링크의 내용이 잘못된걸까요? 아니면 제가 너무 1차원 적으로 생각을 하는걸까요?

그리고 이번 과정에서 Azure의 PostgreSQL을 사용하신 중요한 이유가 있는지 까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말씀해주신 사이트에서는 단지 몇 개 언어만 언급된 것 뿐입니다. 거의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가 MySQL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언급되지 않은 언어가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장고는 공식적으로 mysql, oracle, postgresql, sqlite3를 지원하고 있으며, ms-sql의 경우 microsoft에서 공식적으로 mssql-django 라이브러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아래 장고 공식 문서를 보시면 MySQL이 언급되어있습니다.
https://docs.djangoproject.com/ko/3.2/ref/databases/

PostgreSQL은 장고의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베이스입니다. MySQL은 99% 정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구요 (PostgreSQL만 지원하는 모델 필드). 많은 오픈소스 기반의 웹프레임워크들이 PostgreSQL 기반에서 개발되며, PostgreSQL을 가장 잘 지원합니다. 국내에서는 MySQL이 더 인지도가 높지만, PostgreSQL의 인기도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웹서비스와 강의 범위에서는 MySQL이나 MariaDB를 쓰셔도 동일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잘 하시고 싶으신 DB, 잘 하시는 DB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Azure의 관리형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했는 데, AWS의 RDS를 사용하셔도 되고, Google의 Cloud SQL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모두 사용가능하구요. 클라우드 벤더도 잘 쓰시고 싶으신 벤더를 선택하시면 되구요.

국내에서는 AWS의 인지도가 가장 높지만, 제 개인적으로는 가장 불편한 클라우드라고 생각합니다. 가장 불편하지만, AWS를 잘 쓰는 사람들이 많은 거죠. Java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 저는 Azure가 가장 깔끔하게 구성되었고, 초심자분들이 쓰시기에도 좋다고 생각이 들어서 Azure를 강의에 활용한 것입니다. :-)

길준님의 프로필

길준

질문자

2021.10.26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