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JavaBeans 스펙에 대한 질문

21.10.26 00:43 작성 조회수 159

0

"(HttpMessageConverter) javabeans 규약에 따라서 getter/setter 사용해서 바인딩 해주니까요."

 

라는 기선님 멘트를 통해서 JavaBeans라는 specification 처음 알게되었는데요

JavaBeans 스펙이 Spring 어떻게 스며들어 있고얼마나 영향을 미쳤는지가 갑자기 궁금하더라고요

 

Spring에서 String <-> Object 변환프로퍼티 바인딩이 필요한 경우(xml 설정을 Object instantiate  ..)에는 전부 JavaBeans 스펙을 따른다고 간주해도 안전할까요? JavaBeans 스펙을 따르는 주요한 예시가  어떤게있을까요?

 

강의 주제와 관련이 적고, 다소 광범위한 질문으로 느껴지기도 하지만.. 너무 궁금해서 실례를 무릅쓰고 여쭤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문자열과 객체간의 변환을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고 그 중에 하나가 자바빈 스팩을 따르는 방법이 있습니다. 실제로 스프링이 문자열과 자바를 변환할 때 사용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고 그 중에 하나가 자바빈 스팩을 이용하는 거죠. 그래서

Spring에서 String <-> Object간 변환, 프로퍼티 바인딩이 필요한 경우(xml 설정을 Object로 instantiate 할 때등..)에는 전부 JavaBeans 스펙을 따른다고 간주해도 안전할까요?

이 질문에 답은 질문에 "전부"가 들어있기 때문에 "아니요"라고 할 수 있습니다. 

JavaBeans 스펙을 따르는 주요한 예시가 또 어떤게있을까요?

이 질문은 JPA나 MyBatis처럼 어떤 데이터를 객체로 바인딩 할 때 객체자 제공하는 자바 빈 스팩에 준하는 getter나 setter를 사용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