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main.cpp 와 add.cpp 는 같이 컴파일 되어지는 건가요?

21.10.24 16:35 작성 조회수 208

0

안녕하세요!

VScode 로 따라 해보고 있는데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동영상에 나오는 대로 따라하니 메인파일.exe가 존재하지 않다는  에러가 나서 여기저기 찾아보고 혼자 한참동안 만지작 거리다가 실행이 되었었는데요.

 

정상적인 접근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2가지의 방법으로 실행이 되었습니다.

 

첫번째,  (Task 기능으로 g++ 실행 했을시, f5)

include "add.h" 단독으로 있을때틑 에러가 나고 아래에 include "add.cpp"를 추가하니 실행이 되었습니다.

신기한점은 include "add.h"를 예외 처리하고 include "add.cpp"만 해도 실행이 문제없이 되었다는 점입니다.

 

두번째, 

g++  main.cpp add.cpp -o headers.exe 를 cmd에 입력하고 .\headers.exe 를 했을때 실행이 되었습니다.  

이 경우에는 include "add.cpp" 없이 include "add.h" 만 입력했습니다. 

 

단독으로 main.cpp만 컴파일해서 작업이 되는건지 main.cpp와 add.cpp 가 같이 컴파일 되어져서 작업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여태까지는 강의 따라한 파일을 같은 폴더에 집어넣었는데 폴더 구분하는걸 더 신경해야겠네요! 그리고 한참 끙끙되다가 결과값 나왔을때 정말 재밌었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소님의 프로필

안소

2021.10.24

안녕하세요!

답변은 교수님 대신 제가 드리고 있는데요! 제가 vs code 를 사용하지 않아서 이와 관련된 질문은 답변 드리기가 좀 어렵네요. 죄송합니다 ㅠㅠ..

일단 정상적인 접근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cpp 파일은 include 할 수 있는 대상이 아닙니다. include 해야하는건 헤더파일입니다.

같은 프로젝트 내에 있는 cpp 파일은 어차피 include 안해도 서로 알고 있는 사이가 돼요! 빌드하면 같이 묶입니다.  즉, 같이 컴파일 됩니다.

include "add.cpp" 이 자체가 좀 이상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danc님의 프로필

danc

질문자

2021.10.25

답변 감사합니다! 결국 비주얼 스튜디오 설치하고 있어요 너무 번거로워서.. ㅎㅎ초보 입장에서  vscode에서 환경설정하랴 뭐하랴 너무 시간 소모가 크더라구요 결국 나중에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안소님의 프로필

안소

2021.10.25

잘하셨습니다. vs code는 초반에 환경 준비해야하는 부분이 좀 번거로워서 ㅠㅠ... 초보자 입장에선 모든걸 다 해주는.. 비주얼 스튜디오 같은 IDE 쓰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