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획 · 전략 · PM

  • 해결 여부

    미해결

Figma에서 만든 SVG 파일을 Axure로 불러오는 건에 대하여

21.10.17 12:57 작성 조회수 533

0

안녕하세요. 선생님. 잘 지내고 계신가요. 작업을 진행하다가 고민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최근 Figma 활용법을 익히며 해당 툴로 필요한 UI를 그리기 시작했는데요.

아무래도 인터렉션이나 다이나믹 구현은 Axure가 훨씬 좋아서 Figma로 그린 UI를 Plugin방식으로 Axure로 가져와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좀 복잡한 UI들은  Axure로 Plugin하는 과정에서 원본과 좀 다른 모양으로 가져와지더군요.

두 개 툴 사이에 기능적 호환성이 그다지 높은 것 같지는 않은데, 일단 이 경우는 Figma에서 그린 UI를 SVG파일로 Export하여 Axure로 불러오고 있습니다.

그런데 Axure 캔버스로 가져온 해당 SVG 파일의 이미지를 확대해보니 마치 PNG파일 마냥 이미지의 아웃라인이 비트맵(Bitmap) 방식으로 쪼개지더군요.

Axure Preview나 Cloud에서는 또 안 그런 것 같아서 '그냥 그런가보다' 하고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이게 영 찜찜하네요.

이게 Axure 캔버스 상에서 보여지는 단순한 오류인 건지, 아니면 SVG 파일을 Axure로 불러오는 제 방식에 문제가 있는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world1215님 안녕하세요.
질문을 너무 늦게 확인했네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

저도 문의주신 부분이 궁금해서 Axure Forum을 찾아봤는데요.
Forum에서도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고 있고 Axure 툴의 렌더링 이슈로 아쉽게도 아직은 해결되지 않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시간이 지난 뒤 해결될 수도 있겠지만 우선은 프로토타이핑 결과물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으니 지금처럼 사용하신는 방법이 있구요.

다음으로 Figma에서 해당 SVG를 선택하고 아래와 같이 Plugins 복사를 하신 뒤에 Axure에서 Ctrl+V로 붙여넣기 하면 깨지지 않고 잘 될 수 있으니 이 방법도 한 번 참고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world1215님의 프로필

world1215

질문자

2021.10.20

답변 감사합니다. 렌더링 이슈는 어쩔 수 없나 보군요! 그래도 답변해주신 덕분에 미심쩍은 부분이 해결되어 작업에 집중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