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파이어베이스 v7,v8과 v9의 차이

21.09.26 03:30 작성 조회수 499

0

선생님 안녕하세요
 
강의를 듣는 도중 firebase config 설정부터 database에 data를 넣는 과정까지 지속적으로 끊임없이 오류가 나서 이렇게 질문을 드리게됬습니다.
 
제가 지금 강의를 듣고있는 9월 26일 기준으로 npm install firebase를 하게되면
 
firebase의 버전이 ^9.1.0이 설치가 되는데요
 
선생님꺼 소스코드의 package.json을 보니 firebase가 7버전대이고 다른 오류가 나지않은 분들 버전을 보면 8버전대인것을 확인했습니다.
 
9버전부터 SDK로 바뀌면서 좀 더 용량도 작고 효율성이 증가된 버전으로 변화되어있다라고 공식문서를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9버전대부터는 7,8버전대에 사용하던 방법이 아예 먹지를 않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공식문서를 통해 9버전의 코드를 사용하여 해결을 해왔었는데요
 
근데 이게 1강 1강 진행할때마다 지속적으로 선생님이 강의해주시는 코드랑 모두 달라서 firebase에 익숙하지 않은 제가 더이상 강의를 진행할수 없을정도 까지 오게 된것같습니다.
 
구글링을 통해서 버전9의 다양한 예제들을 찾아보았지만 마땅한 자료도 찾지를 못했는데요
 
그냥 강의를 firebase 8버전대를 사용하여 진행을 해야할까요?? 아니면 9버전이 7.8버전까지 모두 호환을 해주고 있는데 제가 해결방법을 못찾고있는건지를 여쭤보고싶습니다!!
 
제가 9버전 코드를 참고한 곳은 https://firebase.google.com/docs/reference/js?authuser=0 여기 이며,
 
제 레포지토리 주소는 https://github.com/godtaehee/Chat 여기 입니다.
 
RegisterPage.js에 제가 이제 해결하지 못한 Database에 Data를 저장하기 부분을 주석처리를 해놓았습니다.
 
긴 질문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김태희님의 프로필

김태희

질문자

2021.09.28

아 아닙니다!!! 답변 너무 감사합니다 :D

 

천천히 말씀해주셔도 됩니다!

현재 틈날때 마다 고쳐서 몇 가지 기능 빼고 대부분은 수정한 것 같은데 시간이 많이 부족해서 이번 주 까지 최대한 소스 코드 만들어서 올려보겠습니다 !

그리고 문법이 많이 바뀌어서 부록 강의도 만들어야겠네요 !!!

김태희 님이 말씀 안 해주셨으면 저도 버전 9가 나온 지 몰랐을 것 같아요 !!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김태희님의 프로필

김태희

질문자

2021.09.29

강의에 이렇게 힘써주셔서 너무 감사드립니다!!

 

열심히들어서 더 좋은 개발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D

0

안녕하세요 불편을 드려서 너무 죄송합니다 !!! 
제가 버전을 바꿔서 해본 후에 다시 답을 드리겠씁니다! 
최대한 빨리 해보겠습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