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CKA 질문

21.09.23 00:51 작성 조회수 209

1

안녕하세요 강사님. 이렇게 좋은 강의를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쉽게 배우는 쿠버네티스를 들으면서 CKA를 따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그림으로배우는 쿠버네티스를 듣고있는데 그림으로 배우는 쿠버네티스를 들으면 굳이 udemy에 있는 강의를 듣지 않아도 CKA를 따는데 큰 무리가 없나요? 즉, udemy의 강의 내용을 해당 강의해서 어느정도 커버를 하고 있는ㄴ 것일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방글이얌님의 프로필

방글이얌

2021.10.26

안녕하세요. 조훈님

이부분을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0

fightnyy님의 프로필

fightnyy

질문자

2021.09.23

아 네 답변감사합니다. 저는 강사님 페이지에 (https://sysnet4admin.blogspot.com/2020/07/cka-ver10.html#.YUvb854zZb_ ) udemy 강의가 올라와있어서 강사님도 들으신줄 알고 질문드렸습니다. 곤란하게 만들어서 죄송합니다. ㅠㅠ 네 그럼 굳이 udemy강의를 듣지않아도 되겠네요 감사합니다!!

괜찮습니다 :) 덕분에 오해를 해결할 수 있도록 블로그 글도 수정했는걸요

그럼 좋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0

안녕하세요 

제가 유데미 강의를 듣고 있지 않아서요. 그 질문에 답은 드릴 수가 없을꺼 같아요. 

다만 CK{A,D,S}에 관심이 많고, 좋아하는 사람으로 답변을 드리면요. 

CKA와 D에 대한 이론적인 배경은 대체로 현재의 강의가 커버하고 있다고 보셔도 좋을꺼 같아요. 
(오히려 휠씬 더 많이 넓게???)

오히려 지향점은 시험이 아니라, 현업에서 일하기 전에 모든 관련 사람들이 알아야 할 지식에 가깝긴 하지만요. 참고가 될지 모르겠는데, 저는 CKA와 CKAD는 유데미 강의 듣지 않고 따긴 했어요..CKS도 강의를 안 듣고 있긴 하네요;;; 제가 공부 스타일이 좀 고생하자는 스타일이긴 한데....

여튼 이 부분은 개개인의 편차가 커서 맞다 틀리다를 드리기 어려운 점이 있네요. 

이 공지를 안 보셨다면 함께 참고하시는 것도 좋을꺼 같아요. 

https://www.inflearn.com/news/312151

(그리고 후기도요)

감사합니다. 

조훈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