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함수를 완벽히 모르겠어요

21.09.16 21:16 작성 조회수 142

1

수업을 배우기전에는 전기공학 조금 배웠습니다.  시퀀스에서는 입력이 있어야 출력이 나오도록 설계를 합니다. js를 배우면서 궁금했던점은 왜 함수부분에는 위의 주어진 조건이 입력으로 들어가지 않는건지 궁금했습니다. 위 강의를 예를 들어보면 'var allProducts' 라는 조건이 'function getExpensiveProducts' 함수에 입력으로 들어가질 않았는데 어떤 매커니즘으로 반복문 조건문이 실행되는지 궁금했었습니다

질문자체가 어려우시겠지만 만약에 질문을 이해해주셨다면 이부분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는 강의나 설명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일반적으로 함수를 사용할 때 말씀하신 것처럼 input으로 데이터를 넣어서 해당 데이터(파라미터)를 처리하도록 함수를 구현할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그렇게 함수를 많이 작성하구요. 그렇게 되면 allProducts를 인자로 받아서 조건에 해당하는 상품들만 반환하도록 코드를 짤 수 있겠죠?

다만 이번 수업에서는 쉬운 예시로 함수 하나 내에서 로직을 처리할 수 있도록 예를 들었습니다. 입력을 받지않게 한대신 내부에서 입력을 받은 것처럼 변수를 새로 선언하것이죠. 프로그래밍에서는 함수 내부에서 변수를 선언하고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는 해당 방식으로 로직을 짤 수 있도록 제공해줍니다.

해당 질문에 대한 강의가 별도로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먼저 프로그래밍의 기본 흐름을 익히시면 자연스럽게 이해가 가는 부분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

gook_bab님의 프로필

gook_bab

질문자

2021.09.19

기존 공부하던 틀과 달라 혼자 고민하고 있었는데 정말 좋은 답변덕분에 속이 시원해졌습니다 다시 처음부터 시작하면서 이해하고 넘어가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