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회원 가입 프로세스 관련 질문

21.09.16 16:20 작성 조회수 166

0

 
안녕하세요. 회원가입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어느 부분을 살펴봐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회원가입 API(join)로 POSTMAN을 사용하여 POST를 했을 때
아무것도 입력하지 않고 POST를 했을 경우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 STATUSCODE : '설정한값'
이런식으로 응답이 정상적으로 받아집니다.
 
그런데, POSTMAN에서 {"email":"nak512@naver.com"} 
입력하여 POST 했을 경우에도 동일하게
"이메일을 입력해주세요." , STATUSCODE : '설정한값'
이런식으로 응답이 옵니다.
 POSTMAN에서 POST한 값들을 을 정상적으로 받아오나 출력을 해보니 제대로 값을 받아오지 못해 모두 빈값으로 들어 오더라구요. 

모듈 -> 컨트롤러 -> 서비스 이런식으로 연결된다는 말씀을 듣고 살펴보아도 잘모르겠습니다.  자세한 코드를 올리지 않아 디테일한 조언을 해주시긴 어렵겠지만, 어떤식으로 접근 해봐라 정도로 조언이 가능하실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로초 강좌 질문 필독 사항입니다]
질문에는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는 질문과 도움이 되지 않는 질문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질문을 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UKOWrOuC0c

0. 숫자 0부터 시작한 이유는 1보다 더 중요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에러가 났을 때 해결을 하는 게 중요한 게 아닙니다. 왜 여러분은 해결을 못 하고 저는 해결을 하는지, 어디서 힌트를 얻은 것이고 어떻게 해결한 건지 그걸 알아가셔야 합니다. 그렇지 못한 질문은 무의미한 질문입니다.
1. 에러 메시지를 올리기 전에 반드시 스스로 번역을 해야 합니다. 번역기 요즘 잘 되어 있습니다. 에러 메시지가 에러 해결 단서의 90%를 차지합니다. 한글로 번역만 해도 대부분 풀립니다. 그냥 에러메시지를 올리고(심지어 안 올리는 분도 있습니다. 저는 독심술사가 아닙니다) 해결해달라고 하시면 아무런 도움이 안 됩니다.
2. 에러 메시지를 잘라서 올리지 않아야 합니다. 입문자일수록 에러메시지에서 어떤 부분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지 모르실 겁니다. 그러니 통째로 올리셔야 합니다.
3. 코드도 같이 올려주세요. 다만 코드 전체를 다 올리거나, 깃헙 주소만 띡 던지지는 마세요. 여러분이 "가장" 의심스럽다고 생각하는 코드를 올려주세요.
4. 이 강좌를 바탕으로 여러분이 응용을 해보다가 막히는 부분, 여러 개의 선택지 중에서 조언이 필요한 부분, 제 경험이 궁금한 부분에 대한 질문은 대환영입니다. 다만 여러분의 회사 일은 질문하지 마세요.
5. 강좌 하나 끝날 때마다 남의 질문들을 읽어보세요. 여러분이 곧 만나게 될 에러들입니다.
6. 위에 적은 내용을 명심하지 않으시면 백날 강좌를 봐도(제 강좌가 아니더라도) 실력이 늘지 않고 그냥 코딩쇼 관람 및 한컴타자연습을 한 셈이 될 겁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컨트롤러에서 데이터를 받는 @Body 부분을 작성하셨나요? 그리고 서비스에서 그 @Body로부터 받은 데이터를 제대로 사용하고 있나요?

0

nak512님의 프로필

nak512

질문자

2021.09.16

감사합니다 조현영 선생님.
포스트맨을 처음써봐서 사용법에 익숙치 않아 포스트맨에서 POST로 raw 데이터를 보낼 때 json 형식이 아니라 text로 보내서 그런것이었어요. 빠른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