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객체 공장장, <생성자> 편에 잘못된 내용이 있는것 같습니당

21.09.09 14:06 작성 조회수 152

1

안녕하세요, 쉽고 재밌는 강의 잘보고 있습니다 ^^
 
다름이 아니고, 객체 공장장, <생성자> 강의 뒷부분 내용 중에 잘못된 내용이 있는것 같아 제보?드립니당..
 
뒷부분에 생성자 함수 예제 코드에서, new 키워드 없이 호출한 케이스인데요~
 
생성자 함수를 new 키워드 없이 호출하여 변수에 할당할 경우, 해당 생성자 함수에 return 값이 없기때문에 ( == undefined)
변수명.{생성자 내 this의 프로퍼티} 로 접근할 경우 undefined의 프로퍼티에 접근하게 되어 에러가 나는 것 같은데요..
 
설명은 this가 window를 가리키고 있기 때문에 window 내 name 프로퍼티가 없기때문에 에러가 나는 것이라고 하셨는데..
 
해당 함수 내 this.name = name; 부분은 정상 동작(window 객체 내 name 프로퍼티 생성 및 값 할당)하는 것 같아서용..ㅎㅎ;
 
그리고 맨 뒤 <정리해 봅시다> ppt에서 마지막 줄 "new 연산자" -> "this 연산자"가 맞지 않나 질문드려요~!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오 안녕하세요 jkj 님! 날카로운 지적 감사합니다!

다시 찾아봤는데 맞네요! Food 함수에 return 값이 없어서 undefined 인 것을 제가 착각했습니다 ;;;

그리고 마지막 부분 '정리해 봅시다'의 내용도 new 연산자가 this로 하여금 인스턴스를 참조하게 한다는 의미였는데 제 설명이 부족했던것 같습니다.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보 감사드립니다!!

빠른 시일내에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