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인생상담, 진로상담

21.08.08 23:34 작성 조회수 167

0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나이는 36살이고요.
제가 나름대로 앞으로의 계획을 세웠고, 게임개발에 대해 공부를 다시 시작하고 있는데, 강사님의 조언을 듣고 싶어서 글을 씁니다.
저는 20대때는 여러가지 아르바이트하고, 게임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지방에 살다가 30살에 처음 서울로 올라와서, 서울게임아카데미라는 게임학원을 다니다가 (전체 1년정도의 과정) 4개월정도만 다니다가 C++ API 수업내용을 따라가지 못하여 도중 그만두었고, 유니티러닝센터학원이라는 곳에 3개월조금넘게 다니고 수료까지 하였습니다.
유니티 기본적인 건 알겠는데, 게임개발출시까지는 못하는 실력이었고. 그렇게 게임개발공부는 접었습니다.
그리고 원래 살던 지방에 다시 내려와서 다른일(개발과는 무관한 일)을 하다가
33살에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컴퓨터과학과에 입학했습니다.
그때 지방에도 글로벌게임센터라는 곳이 생기게 되어서 유니티 VR게임교육과정을 들었고, VR게임 인기상도 받고, 스타트업회사에 인턴으로 2개월 근무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다시 게임개발은 하지않았었고요.
지금 36살에 다른 회사에 다니면서, 주말이나 평일 저녁에 유니티책과 이렇게 인프런강의를 듣고 있는데요, 주로 C#,유니티,게임기획을 듣고 있습니다.
일단은 처음에는 방치형게임 같은 종류의 게임을 1인개발로 직접 기획부터 유니티로 개발까지 하여 여러 개를 출시해볼 생각이고요.
그 이후에는 경기글로벌게임센터에서 스타트업과정(게임창업교육)에 지원해볼 계획입니다.
저의 목표는 게임회사를 창업하여 클래시로얄이나 하스스톤 같은 게임을 직접 게임기획부터 개발까지하여 전세계에 서비스해보고 싶은 꿈이 있는데요.
게임개발공부를 시작하게된 계기도 하스스톤이나 클래시로얄 같은 전략 게임들을 매우 좋아했고, 전략 게임을 나만의 스타일로 만들고 싶다는 욕구가 매우 강했기 때문입니다.
  • 1인개발 이후에, 대기업취업은 당연히 불가능에 가까울것이고 스타트업같은 작은회사에 취업이 가능할 수도 있는데. 스타트업 같은 회사에서 경력을 쌓는게, 나중에 게임회사창업을 위해서 꼭 필요한지 궁금합니다.
  • 그리고 전반적으로 이 글을 읽고 뭔가 느끼시는점이나 조언같은거 해주시면 정말 고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스타트업도 종류가 너무 많아서 정확히 답변 드리기 어렵습니다.
프로그래머라 1-2명이고 사수가 없는 스타트업은
사실 큰 의미가 없을테지만
그래도 규모가 좀 있고 구조가 잘 잡힌 스타트업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일단은 처음에는 방치형게임 같은 종류의 게임을 1인개발로 직접 기획부터 유니티로 개발까지 하여 여러 개를 출시해볼 생각이고요.

이건 충분히 가능합니다.

저의 목표는 게임회사를 창업하여 클래시로얄이나 하스스톤 같은 게임을 직접 게임기획부터 개발까지하여 전세계에 서비스해보고 싶은 꿈이 있는데요.

여기부턴 게임서버나 웹서버가 개입해서 많이 어려워집니다.

현실적으로 보면 나이 때문에 정상적인 테크로
중견 이상 회사에 게임 프로그래머 신입으로 입사하는 것은 쉽지 않아 보이지만,
본인의 목표가 창업이라 하면 이런 고민들이 없어집니다.
그냥 조금씩 제작 연습을 해보시고 아무 회사에서나 조금이라도 돈벌이를 하면서
아트 외주를 맡길 자본을 마련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