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타 (개발 ·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퍼즐 게임 내부 오류 수정에 관한 건

21.08.07 21:22 작성 조회수 130

3

실제로 구현한 후에 다 맞춰도 answerView()가 적용되지 않아 살펴보니

init 함수 과정 중에 움직인 거리가 소수점으로 들어가 answerCheck()에서 true 조건으로 넘어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마지막에 init 함수 내에서 defaultLocation.push([parseInt(x,10), parseInt(y,10)]) 로 고치니 잘 실행되었습니다.

나중에 학습하시는 분들께서 궁금해하실 지도 몰라 짧게 남겨둡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문제 확인하였습니다 :)

더 나은 코드가 있는지 검토 중에 있고,

검토가 완료되면 강의 하단에 수정 Code로 올려질 예정입니다.

제보 감사드립니다.

해당 Q&A는 강의 마지막 부분에 link로 올려두도록 하겠습니다. :)

0

안녕하세요 :)

코드를 검토해 보았는데요.

init 함수에서 초기화하는 defaultLocation 배열은 각 퍼즐에 처음 위치를 저장하고 movePeaceArr 배열은 퍼즐이 이동하지 않은 상태([0, 0])를 저장한 배열입니다.

그 다음 random 함수를 통해 movePeaceArr 배열에는 퍼즐이 이동할 때 처음 위치와 이동할 위치에 좌표 차이를 저장합니다.

이 좌표 차이는 퍼즐에 사이즈가 정해져 있어서 defaultLocation 배열에 소수점이 들어가도 movePeaceArr 배열에는 80 * n 값이 들어가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었습니다.

저희가 작성한 코드에서 문제점을 파악하지 못하여 Harry K.님의 코드를 확인해보고 비교하며 문제점을 찾아보려 합니다.

깃허브에 올려져 있으면 링크를 공유해주시거나 이메일로 코드 보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브라우저에 차이가 있을 수도 있을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셨는지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메일 : cwb2310@gmail.com

Harry K.님의 프로필

Harry K.

질문자

2021.08.09

코드가 필요하신 것 같아 댓글로 해당 코드가 있는 깃헙 주소를 남겨둡니다.

제가 맞닥뜨렸던 오류 또한 Readme로 정리하여 올려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해당 링크 : https://github.com/harrykim14/fct_front-end/tree/master/09%20puzzle%20game

공유 주신 코드로 실행해보았으나 저희쪽 환경에서는 잘 실행이 되고 있습니다.

원인은 컴퓨터의 해상도 차이로 짐작되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가 어렵군요.

하지만 소수점으로 인해 분명 코드가 정상적으로 처리되지 않을수 있다는것은,

Harry 님이 증명하셨고, 이 점에 있어서 Harry님의 코드가 예외처리에 있어서 확실히

더 낫다고 판단됩니다! 좋은 지적 감사합니다!! 

Harry 님의 의견은 항상 즐겁게 모니터링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