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CSS에서 tag와 class를 결합하여 작성하는 것에 대한 질문이 있습니다.

21.07.12 12:13 작성 조회수 82

1

안녕하세요? 포트폴리오를 만들다가 문득 의문이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CSS를 작성할 때 선택자를 최소화 하는것이 좋다고 들었는데
section.welcome 또는 a.btn.start 이런식으로 태그선택자와 클래스선택자를 결합하여 작성하는 것에 이점이 있나요?
어쩔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되도록 클래스만 선택하여 스타일을 주는것이 좋은 방향이 맞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선택자 방식은 제작자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원칙은 선택자가 직관적인 것이 좋습니다.

예를 주신 section.welcome 또는 a.btn.start 경우로 말씀드리면...
section.welcome 와 같이 태그와 함께 쓰는 선택자의 경우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잡는 경우에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태그와 함께 쓰는 선택자를 모든 선택자로 하는건 너무 비효율적입니다.  

태그와 함께 쓰는 선택자는 필수는 아닙니다. 제작자가 전체 레이아웃을 css 파일 내에서 직관적으로 구분하기 위해서 쓰는 경우도 있습니다. 저는 반은 그렇게 하고 반은 아니기도 합니다. 저역시 이게 맞다 아니다 라고 말씀드릴 부분은 아닙니다.

 a.btn.start 경우는 .btn-start 이런 식으로 하셔도 좋습니다. 아니 이런 식으로 하시는게 제 생각에는 맞습니다.

어쩔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되도록 클래스만 선택하여 스타일을 주는것이 좋은 방향이 맞나요? 라고 하셨는데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inusneo님의 프로필

inusneo

질문자

2021.07.13

잘 이해가 되었습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