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무료 템플릿 사용 저작권 관련

20.02.16 23:03 작성 조회수 736

1

안녕하세요~ 강의 듣고 오늘 바로 홈페이지를 만들어보던 도중, 저작권 사용 여부 관해 정확하게 숙지가 안되어 질문 남깁니다.

말씀하신 사이트 중, FREE CSS 사이트에서 <무료 CSS 템플릿> 하나를 다운받았는데, 코드 수정과 디자인 변경하여 제 홈페이지로 등록하면 상업적인 문제가 생기는지 알고 싶습니다.

현재 개발 중인 모바일 어플을 위해 웹 제작을 하는 것이라, 상업적 사용을 해도 문제가 없는 건지요?

다음은 저작권 관련 해당 사이트 번역 전문입니다. 보시고 판단 좀 부탁드려도 될지요?

-------------------------------------------------------------------------------------------------------------------

카피라이트 노트
Free CSS.com 웹사이트에서 찾을 수 있는 템플릿, 레이아웃 및 메뉴의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은 해당 템플릿, 레이아웃 및 메뉴의 해당 설계자 및 개발자에 속한다.

템플릿, 레이아웃 및 메뉴에 대한 저작권 정보는 해당 디자이너 또는 개발자 웹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표준 크레딧 링크는 모든 템플리트 등에서 찾을 수 있다. 설계자 또는 개발자 웹 사이트로 이동한다. 신용 링크는 일반적으로 템플릿 바닥글에서 찾을 수 있다.

개별 템플릿, 레이아웃 및 메뉴의 저작권 및 IPR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해당 디자이너 또는 개발자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무료 CSS.com은 우리 웹사이트에 게시되거나 제출된 템플릿, 레이아웃 또는 메뉴의 소유권, 저작권 또는 IPR을 크레딧 또는 청구하지 않는다.

우리는 우리가 특별히 만든 요소나 Free CSS.com과 디자이너 또는 개발자 사이의 협정이 이루어진 요소에 대해서만 공적을 인정한다.

Free CSS.com은 다양한 개발자들과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으며, Free MS은 CMS 또는 블로그 템플릿을 정적 Free CSS 템플릿으로 변환한다. 이 작업으로 우리는 언급된 템플릿에 신용 링크를 추가할 수 있는 허가를 받았다.

규칙, 규칙 및 사용 약관
무료 CSS는 인터넷 전체에 걸쳐 다양한 웹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이 무료로 제공하는 CSS 템플릿, 레이아웃 및 메뉴를 특징으로 한다.

일반 사용 조건은 다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자이너/개발자 웹 사이트
다운로드한 ZIP 파일
라이브 데모 페이지 내에서 가능
자유 CSS에 수록된 모든 무료 CSS 템플릿, 레이아웃 및 메뉴는 GNU/GP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자별 또는 공용 도메인 최종 사용자 라이센스의 어떤 형태로 배포된다.

Free CSS.com에 수록된 템플릿, 레이아웃 및 메뉴의 저작권은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작성자/개발자의 것이다.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ㅠ 이거는 알람이 따로 안오네요...

우선 현재 문서는 Free CSS.com에서 제공하는 것이고 저작권은 개발자(템플릿 제작자)에게 속한다고 합니다.

올려주신 내용에도 나와있듯이 저작권 관련 상세한 정보는 아래에 명시되어 있다고 합니다.

디자이너/개발자 웹 사이트
다운로드한 ZIP 파일
라이브 데모 페이지 내에서 가능
자유 CSS에 수록된 모든 무료 CSS 템플릿, 레이아웃 및 메뉴는 GNU/GP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자별 또는 공용 도메인 최종 사용자 라이센스의 어떤 형태로 배포된다.

제가 본 어떤 것은 HTML에 주석으로 저작권에 대한 정보가 나와있는 경우가 많을 것 같습니다.

혹은 다운받으신 곳에서 그것을 올려 놓으신 개발자의 홈페이지가 나와있을 것 같아요!

거기서 그 개발자가 써놓은 정보를 확인하셔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