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포트폴리오의 형식질문

21.06.27 03:19 작성 조회수 182

1

웹퍼블리셔 포트폴리오를 구글에서 검색해서보면은  포트폴리오 구성들이  자기이름넣고 할수있는 기능넣고 포폴링크걸고  이메일 주소 넣고 해서 웹퍼블리셔를 신입으로 지원하거나 경력이 오래된 사람들이나 약간 다 비슷비슷하게 만들더라고요  이렇게 비슷하게 포폴을 제작하는 이유가 있나요????  아님 그냥 다똑같이 찍어내는건가요?? 포폴사이트라도 인터렉션이 화려하게 들어간 포폴로 만들면 면접 보시는 분들이 안보시는건가요 ??  제 생각에는 포폴사이트도 인터렉션웹사이트처럼 반응하게 만들면 특이하고  좋을거같은데요 ??????  이거는 왜그런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웹퍼블리셔 포트폴리오를 다똑같이 찍어내는건 아니구요. 취업을 위한 웹퍼블리셔 포트폴리오이니까 담담자가 볼 때 무난한 것이 최선이라는 생각일 겁니다. 이 점에 대해서는 저도 동의합니다.

포폴사이트도 인터렉션 웹사이트 처럼 만들면 너무 좋죠. 그런데 신입이거나 신입을 준비하는 사람이 인터렉션 웹사이트를 목표로 취업용 웹퍼블리셔 포트폴리오를 만들면 거의 대부분 실패합니다. 실패한다는건 처음에 생각했던 것처럼 잘 나오지 않습니다. 인터렉션 웹사이트를 보기 좋게 만드는 스킬과 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만들수록 이상해지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래서 불필요한 제이쿼리 플러그인을 많이 사용한다던지... 자바스크립트 소스 퍼와서 부분부분 고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취업이 목표가 아닌 웹퍼블리셔 포트폴리오라면 얼마든지 괜찮지만... 취업용 웹퍼블리셔 포트폴리오는 담당자가 '이 사람이 퍼블리싱 기본기가 좋고 하드코딩으로 만들어 놓은 작업물이 많은가'를 체크하고 그게 면접연락과 취업의 관건이 됩니다.

개인마다 다를 수 있지만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