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Artifact는 무엇인가요?

20.02.01 21:34 작성 조회수 7.31k

0

Dev에서 Build & unit tests에서 Artifact 내용이 나오는데 Artifact 의미하는것이 궁금합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제가 답변이 늦어서 앞서 설명해주신분이 따라 계시네요, Stallon 님 감사드립니다!

앞서 Stallon님께서 말씀주신 부분 처럼 Maven등에서 빌드 결과로 나오는 개발 산출물을 주로 Artifact라고 합니다. 또한 Java외에 기타 다른 다양한 '산출물'을 Artifact라고 부르며, Delivery 및 Deploy를 위해 최종적으로 관리되는 산출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Artifact를 모아서 저장하는 공간을 Library 또는 Artifactory 라고 합니다. :)

0

송원석님의 프로필

송원석

질문자

2020.03.03

감사합니다.

0

stallon님의 프로필

stallon

2020.02.10

Artifact는 참 어려운 단어인듯 합니다. 제가 이해하는 artifact는 maven project에서 사용되는 개념으로만 한정하고 있는데요, maven project의 빌드 결과물로 나오는 개체를 artifact라고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보통 빌드로 나오는 JAR 파일을 artifact라고 이해하라고 하더군요. maven에서 artifactId는 package name인 groupId와 version과 jar 확장자를 제거한 순수한 jar 파일의 부분을 지칭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