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블록체인

  • 해결 여부

    미해결

[npm] npm run dev 에러

21.06.16 17:39 작성 조회수 199

1

안녕하세요.

NFT에 관심이 있어서 수강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이론과 실습편을 마치며 이수업을 듣고 있습니다. 이론과 실습에서도 같은 에러때문에 해결을 하지못한채 NFT 강좌로 넘어왔는데요. webpack.config.js 스크립트에 아래 코드를 넣어주고 나서부터 에러가 발생했었습니다.

에러의 원인을 알아보니 fs 모듈이 사용불가로 나옵니다. fs 를 대체가능한 모듈 알려주실 수있나요? 모듈이 있다면, webpack부분과 ABI에 작성하는 부분과 deploy_YTT 부분만 수정하여 컴파일해서 수정해나가면 될 듯한데요.

대체 모듈 검색 도중 비슷한 fs-extra 모듈을 찾아내 적용하였지만, 부분부분 적용이 되지않아 npm run dev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선생님의 귀중한 의견 부탁드리겠습니다.

const fs = require('fs')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jskim님의 프로필

jskim

2021.09.22

module fs관련 오류 발생시 webpack.config.js 파일에 다음 구문 추가 하면 해결됩니다.

node : {

 fs : 'empty'

}

0

이재훈님의 프로필

이재훈

질문자

2021.06.20

답변 너무 감사드립니다.

환경은 현재 강의를 위해 모두 다운그레이드 및 세팅을 모두 맞춰놓은 상태입니다.

환경 세팅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버젼을 강의와 맞는 특정버전으로 다운로드를 시도하였습니다.

하지만, npm에서 module fs 서비스를 더이상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모듈 install 또는 사용이 불가한 상태입니다.

바쁘시겠지만,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꼭 이 강의 수료하고 싶습니다.

0

안녕하세요. 혹시 nvm 사용하셔서 노드 버전 10.15.3으로 맞춰주시고 해보시겠어요?

다른 에러들은 여기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https://www.inflearn.com/questions/11540

해보시고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