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Neo4jRunner를 통한 연동테스트

21.05.31 04:09 작성 조회수 296

0

안녕하세요.

강의를 수강하면서 Spring Boot와 Neo4j 연동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현재기준 최신버전(Spring Boot 2.5.0 / spring-data-neo4j 6.1.1)에서 바뀐 부분이 좀 많은 것 같네요.

Account 빈에 @NodeEntity Annotation이 아닌 @Node Annotation을 넣어줘야하는 것까지는 공식 문서(https://docs.spring.io/spring-data/neo4j/docs/current/reference/html/#reference)를 통해 확인했는데요.

연동테스트를 할 때 강의에 있는대로 하려니 잘 안되네요.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뭔가 바뀐 부분이 좀 많은 것 같은데요. 공식 문서를 보거나 구글링을 해봐도 어떤 부분이 바뀌었는지 명확하게 확인하기 힘드네요.

공식 문서를 확인해보니 org.neo4j.driver.Driver 클래스에 있는 session 메서드를 가지고 Session 인스턴스를 가져온 후 그 인스턴스에서 트랜잭션 관련 메서드를 사용하는 듯한 내용이 있었는데 이 방법이 맞는건지 정확히 모르겠네요.

이 부분에 대해 어떻게 학습을 해야할까요??

관련 내용에 대해 정리해놓으신 강의 혹은 코드가 있으시다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flag326님의 프로필

flag326

2021.12.30

버전이 6.x로 올라가면서 더이상 OGM을 사용하지 않는 것 같네요.

대신 Neo4jTemplate를 주입받아서 사용해 보세요

클래스 자체가 deprecated 된 것 같지는 않네요

잘 동작합니다.

@Autowired

Neo4jTemplate neo4jTemplate;

....

neo4jTemplate.save(account);

0

스프링 부트는 스프링 데이터 Redis를 조금 더 쉽게 사용할 수 있게 자동 설정을 제공하고 의존성 설정을 해주는 것이니 스프링 데이터 Redis에 대해서는 https://docs.spring.io/spring-data/neo4j/docs/6.1.1/reference/html/#reference 이 문서에서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flag326님의 프로필

flag326

2021.12.30

Redis -> Neo4j ^^

강의 잘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