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async await 질문드립니다!

21.04.17 19:20 작성 조회수 209

1

안녕하세요 강사님 궁금한것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1. async await를 사용하는 이유로는 promise .then.catch 이런 패턴으로 작성하지않으려고? 코드를 좀더 동기적으로 작성하려고 쓰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async await에서 promise.then.catch문을 작성한다면 async await을 활용하지 못하는거나 다름없는건가요?

2.async를 사용할때 try catch로 묶어서 에러처리를 하잖아요 그렇게되면 여러 비동기로직들을 사용할때 에러처리를 각각 해줄방법이 궁금한데  더 상위인 api 모듈화한곳에서 try catch로 묶어서 처리를 해줘야하는건가요?

현업에서는 async await 에러처리를 어떤식으로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contact님, 좋은 질문이네요 :)

1. 질문하신 내용이 async 함수 안에 Promise를 쓰면 async await  문법이 이상해 지는거 아니냐? 뭐 이렇게 말씀하신 건가요? async 함수 안에서도 Promise의 문법은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2. api 함수를 별도의 파일에 작성했을 때 해당 파일에서 에러를 각각 처리를 해주더라도 결국에는 화면에서 모달이나 에러 메시지 등을 사용자에게 표시해 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API 함수 별로 하시는 것보다는 컴포넌트 단에서 사용자에게 인지 시켜주는 방식으로 에러 처리 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