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emit 안에서 this

21.04.15 19:49 작성 조회수 316

2

vue 와 nuxt 를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1. 예전 부터 궁금해왔지만 정확히 모르고 감으로 vue 에서 this 를 쓰고 있었습니다. vue 에서 this.$emit('event',  payload) 에서 this 가 정확히 무엇인지 궁금해요.

2. 가끔씩 this.$refs , this / this.$store 도 쓰는데 여기서 this 가 약간 vue 전역? 느낌의 객체로 생각하고 있는데 정확한  this 의 정의가 궁금합니다..

3. 3번 질문은 지극히 개인적인 문제이고 답변을 안 해주셔도 됩니다.. 군인이기에 멘토링 할 시간이 안되 이렇게 따로 여쭙습니다. 저는 vue 와 nuxt 가 좋은데 주변에서는 vue 가 망할 꺼라고 현 우리나라는 react 만 쓴다고해서 vue 를 계속 파고싶은데 너무 불안합니다. 이에 대해 조언이나 견해를 말씀해 주세요..ㅠㅠ

강의로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판교님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용수님, 좋은 질문 주셨네요. 답변 드릴게요 :)

1. 해당 컴포넌트의 정보를 담고 있는 컴포넌트 인스턴스를 가리킵니다. 궁금하시면 콘솔에 찍어보시는게 가장 편하실 것 같아요 :) Vue.js 시작하기 강의에서 해당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2. 1번 답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3. 재밌는 질문이네요 ㅋㅋ 현재 국내를 포함한 전세계 프런트엔드 개발 생태계에서 리액트의 비중이 높은 건 사실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모든 웹 서비스가 리액트로 개발되는 건 아니구요 :) 각 회사나 프로젝트의 상황에 따라 가장 적합한 도구(리액트, 뷰, 앵귤러, 바닐라 JS 등)을 취사 선택하여 사용하게 됩니다. 뷰가 망하기에는 이미 여러 사이트에 핵심 기술로 자리 잡고 있어서 힘들지 않을까 싶어요 ㅋㅋ 저도 개인적으로 리액트 좋아하는데 뷰도 뷰만의 장점과 매력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뷰로 만들어진 사이트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Vue.js로 개발되어 운영중인 사이트 목록

yongsoocho님의 프로필

yongsoocho

질문자

2021.04.18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 Vue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으로써 도움 많이 받고 있습니다.

Nuxt / Vue 를 이용한 실제 서비스 구현(클론 코딩) 같은 강좌도 나왔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기대해도 되나요?

네 용수님 지금 Nuxt 강의를 준비하고 있으니 아마 곧 보실 수 있을겁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