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질문있습니다

21.03.14 10:22 작성 조회수 146

1

안녕하세요.백엔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강의 초반에 개발직군을 준비하는 분들을 위한 강의가 아니라고 하셨는데, 그렇다면 SQL DB를 주로 사용하는 개발직군을 준비하려면 이 강의의 지식들은 기본으로 다 알아야 하는 건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now님의 프로필

now

질문자

2021.03.16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ㅎㅎ

1

Joe님의 프로필

Joe

지식공유자

2021.03.14

안녕하세요

 본 강의에서 다루는 범위의 SQL을 전부 다 알아야 하냐고 질문을 주셨는데요,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백엔드 분야도 워낙 넓은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보통 서버단 작업을 하실 때에는 ORM과 같은 추상화된 방식을 통해 DB 모델을 접근하여 작업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로우 쿼리를 직접 다루시는 분들은 의외로(?) 많지 않은 것으로 알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백엔드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SQL을 꼭 필수로 준비하지는 않습니다.

 그렇지만 어느 시점에는 결국 DB에 데이터가 어떻게 저장되는지 SQL 동작하는 로직을 알아야하는 시점이 올 것이고, 최근 신입 코테에서 SQL 테스트가 비중이 늘어나는 배경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당장에는 아니더라도, 그 시점이 왔을 때 쿼리에 대한 기본지식을 갖추시는 것은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해요. 저희 강의에서 커버하는 내용에 더해서 데이터를 지우고, 업데이트하고, 테이블을 생성해보는 내용들을 할 줄아시는 것이 필요하겠죠.

 본 강의 내용을 커버하고 해커랭크와 같은 사이트에서 쿼리문제를 풀어본다면 DB에 대한 이해도에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답변이 부족한 부분있으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