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CAD · 3D 모델링

  • 해결 여부

    미해결

Edge 추가와 정리를 어떻게하나요

21.03.05 12:12 작성 조회수 2.16k

0

선택된 엣지는 커넥트를 사용해서 추가했는데 면이 저렇게 변해서 검은색이 생기고 어떻게 해결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ㅠ

그리고 빨간동그라미 표시해둔 쪽에 선택되있는 엣지랑 옆면에 있는 엣지를 이어주고싶은데 어떻게 이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ekgus1529님의 프로필

ekgus1529

질문자

2021.03.05

그렇군요 그렇게 다시 해봐도 Loop로 쭉 선택은 안되는데 제가 강의에서는 있는 엣지가 실수를 했는지 없어서 도중에 추가한거거든요 강의는 반대쪽 엣지까지 loop로 선택되는데 저도 그렇게 할 수 있는 해결방법은 그럼 없는건가요?

Loop가 안 먹는 경우는 한가지 밖에 없습니다. 강의에서도 설명드렸듯이.. 4면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아서 그럴겁니다. 작업중에 유저가 미리 인지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버텍스가 남아 있거나..엣지가 겹쳐있거나 하는 경우가 있거든요..  전체 버텍스 선택해서 weld를 해보시고..폴리곤편집모드 상태에서 상단  리본메뉴에 보시면  4면이 아닌 폴리곤이나 열려있는..즉 접합되어 있지 않은 Border를 갖고 잇는 폴리곤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 기능을 이용하여 문제되는 폴리곤을 찾아 수정하면 됩니다.

0

이렇게 마지막 연결부는 Cut명령을 이용해서 엣지를 추가하셔도 됩니다.

Cut은 매우 직관적으로 편리하게 엣지를 자유로이 추가할수있는 기능입니다 

0

ekgus1529님의 프로필

ekgus1529

질문자

2021.03.05

Target weld를 사용해서 정리가 된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럼 혹시 엣지를 Loop를 통해 선택을 하려고하는데 지금 이미지보시면 빨간 화살표쪽으로 쭉 선택이되야되는데 안되는게 안이어져서 그런것같은데 어떻게 할 수 있나용?

0

안녕하세요!  이미지를 봤을때는 빨간색원안의 버텍스들이 정리가 안된 것 같이보입니다.

엣지를 추가할 경우는 반드시 다른 버텍스에 연결해주고 접합(weld)시켜줘야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저 파란색원안에 버텍스들이 남아 있는 것 같이 보입니다.

collapse나 Target weld등을 이용해서 버텍스들을 정리해주세요..

위 이미지처럼 엣지들을 연결시켜주시고 버텍스가 저렇게 파란색 부분에만 있는지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