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meal cell 클릭시 화면이동 불가

21.02.20 12:11 작성 조회수 173

0

안녕하세요 강사님

your meal 강의 수강 도중 막힌 점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메인 스토리보드에서 mealCell과 Meal Detail View Controller Scene을 연결했는데도 에뮬레이터로 구동시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문제점이 뭔지 알고싶습니다.

강의 하시는 것과 다르게 xib파일을 만들고 register로 등록했는데 이것이 문제인지 궁금합니다.

add button 클릭시 Navigation Controller로 이동은 잘 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cjg4970님의 프로필

cjg4970

질문자

2021.02.21

답변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0

안녕하세요

강의 기준은 storyboard내부에 넣어놓은 셀일 경우에 가능한 상황이기 때문에 

따로 만든 셀이라면 스토리보드로 연결이 안됩니다.

 

tableView안에 정의된 didSelectRowAt 이라는 걸 구현후에 그 안에 아래처럼 이동하는 코드를 넣어야 합니다.

그리고 sender안에 어떤걸 선택했는지 알아야 하니 indexPath를 같이 보내줘야 합니다.

 

override func tableView(tableView: UITableView, didSelectRowAtIndexPath indexPath: NSIndexPath) {

    performSegueWithIdentifier("showDetail", sender: indexPath)

}

 

이렇게 하면 prepare for segue에서 sender가 indexPath로 되는 로직으로 변경해야 됩니다.

   if segue.identifier == "showDetail" {

       let selectedIndexPath = sender as! IndexPath

       여기서 selectedIndexPath.row로 모델의 어떤값을 사용할지 접근하면 됩니다.

 

    }

 

도움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