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오피스

  • 해결 여부

    미해결

AIP 라이선스가 개인 단위인지 조직 단위인지 문의

21.02.18 23:19 작성 조회수 173

0

안녕하세요. AIP와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ATP는 조직구성원 숫자와 관계없이 일부 사용자만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적용가능한 것으로 이해하였는데요.

AIP도 역시 동일하게 조직구성원 숫자(전사적)와 관계없이 문서를 많이 작성하거나 보안문서들을 주로 다루는 일부 사용자만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사용자가 작성한 문서나 메일' 혹은 '여러 문서 관리자 위치에 있는 사람'이 본인이 작성하지 않은 문서들중에서 해당 문서의 권한을 수정하여 '보호'가 가능한가요?

고맙습니다.

p.s. 본 영상은 기본 보안, 추가보안의 종류가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기초적인 지식이 없는 경우 종류와 맥락을 잡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혹 오마스에서 추가 보안 컨텐츠 제작 계획이 있으시다면 기본 보안, 추가보안, E3에 나열된 각각의 기능들에 대해서 [실제 셋팅을 해야하는 관리자의 입장에서] 개념이나 맥락 설명은 지나가고 영상의 장점을 살려 빠르게 메뉴를 이동해가면서 설정으로 들어가 실행영상("1개 화일 삭제해 보겠습니다, 이 메뉴에서 이렇게 삭제화일을 검색했습니다. 이 화일을 이렇게 살렸습니다", "mail flow rule은 이 메뉴에 들어갑니다 여기에 이런걸 넣어서 이렇게 중요 상황을 체크할 수 있어요")같은 영상이 있다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오마스의 보안 로드맵상 본 영상 다음의 ATP에서는 설정과 관련된 커리큘럼이 있는 것은 보았는데, 본 영상까지 포함(현재까지 인프런에 올라온 오마스 영상 14개를 보았음) 다 보안과 관련된 영상은 아니었지만 보안과 관련해서는 어떤게 중요하다고해도 경로도 안내가 안되거나, 경로가 나오더라도 그냥 메뉴순서만 있어서 해당 명칭으로 가서 처음보는 메뉴화면에서 어디를 만져야 하나라고 고민하는 상황이 나오지 않을까 싶어요. 시간이 지나서 오마스의 컨텐츠가 더 쌓이면 해결될 부분이겠지만 짧은 의견을 남겨봅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네, 맞습니다. 본 강의의 기획 의도가 이런 라이선스가 있다는 것에 대한 알림이였습니다~ 

이후 실제 적용하는 것에 대한 강의는 라이선스를 미리 구매해야 가능하고 메뉴가 계속 변경되고 있어 다른 강의부터 만들고 있는데 말씀하신 것처럼 필요한 부분이라 고민 중에 있습니다. 좋은 의견 정말 감사 드립니다! 

0

ATP는 조직구성원 숫자와 관계없이 일부 사용자만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적용가능한 것으로 이해하였는데요.

AIP도 역시 동일하게 조직구성원 숫자(전사적)와 관계없이 문서를 많이 작성하거나 보안문서들을 주로 다루는 일부 사용자만 라이선스를 구매해서, '사용자가 작성한 문서나 메일' 혹은 '여러 문서 관리자 위치에 있는 사람'이 본인이 작성하지 않은 문서들중에서 해당 문서의 권한을 수정하여 '보호'가 가능한가요?

>> 네. 맞습니다! 권한(보안)을 걸 사람만 라이선스를 구매하면 됩니다. 그럼 직원들이 만든 것도 이 라이선스가 있는 사람이 권한을 걸어 내보내면 되는 것입니다. 회사 전체의 문서를 보호하기 위해서는 전체 사용자가 이용하는 것이 맞고 외부에 문서를 내보내는 사람이 정해져있다면 그 사람들만 라이선스를 구매해 이용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