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개발가이드 > 샘플코드

21.02.16 13:47 작성 조회수 172

0

안녕하세요 선생님 ! 지금 2021년 2월 16일에 강의를 수강하고 있는데요 !

지금 정부 공공데이터 포털에서는 개발가이드 버튼탭이 없어서 요청주소와 python 샘플코드를 어디서 찾을 수 있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참고문서에 있는 docx에서 찾고자 하엿으나,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잘 모르겠어 이렇게 질문남깁니다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개발가이드 버튼탭이 없다라는 이야기가 무슨 이야기인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연관수업의 몇분 몇초에 나오는 어떤 부분이 없다라는 것인지라도 알려주시면 좀더 이해를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직접 메뉴를 금일 다 들어가봤는데요. 웹페이지는 항상 인터페이스가 달라질 수 있는 것은 저희 모두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다음과 같이 검색을 해서,

2. 다음에서 활용신청 후, 참고문서로 된 docx 문서를 보시면서, open API 사용법을 이해하신 후,

링크: https://www.data.go.kr/data/15000581/openapi.do

3. 동일 페이지 하단부의 샘플코드 메뉴에서 Python 을 눌러보셔도 샘플코드도 복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당 API 검색, 활용신청, 문서 가이드, 샘플 코드 가 있어서, 영상과 함께 보시면, 이해하실 수 있으실 것 같은데요. 혹시 제가 잘 못 이해했다면, 영상의 몇분 몇초에 나오는 어떤 부분이 없어서 진행이 안된다는 것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추가로, 첨부한 문서에도 좀더 업데이트를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