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보안

  • 해결 여부

    미해결

실습 환경구성 문의

21.02.16 09:41 작성 조회수 185

0

안녕하세요. 강의 듣고 있는데 실습 환경 구성에 대한 내용은 없는것 같아서요..

이미 구성된 환경에서 실습화면 녹화하시어 설명해주셔서 속도감 있게 진행해주시는것은 좋은데 이부분이 빠져있으면 초급 과정이 아닙니다. 

윈도우 환경에 adb 설치하여 연결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강의에서 다루는 각종 툴들을 압축하여 모아서 제공하실 수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2) 환경 구성 방법을 참고할 수 있는 곳을 알려주시거나 자료를 제공해주실수 없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다양한 분석 방법을 최대한 많이 담기 위해 노력하다 보니 세세한 부분이 미흡했던 것 같습니다.

말씀해주신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

말씀해 주신 부분은 다음과 같이 수정하였습니다.

1) 강의 목차 중, [1.3 디컴파일 / 리패키징] 내 필요 툴과 예제 앱을 같이 업로드 하였습니다.

2) 인시큐어뱅크 환경 설정 방법은 [2.2 정적 분석 - 메모리 내 중요 정보 유출] 수업 노트에 업로드 하였습니다.

말씀해주신 문의를 듣고 환경 구성이 필요한 부분도 추후 강의로 제작하여 업로드할 예정이나, 그 전에 강의 수강에 필요하실 것 같아서 영상 강의가 아닌 수업 노트를 통해 먼저 업로드 하였습니다.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creative님의 프로필

creative

질문자

2021.02.16

답변 감사합니다.

가볍게 수강신청 했다가 큰코 다치고 있습니다 ㅠㅠ

인시큐어뱅크 실습땐 서버 환경을 구축하지 않으면 로그인 버튼 아무리 눌러봤자 진행하시는거 따라갈 수가 없습니다..

저도 강의만 보고 따라가는데 환경 구축하는데 헤매다가 많은 시간 소요되어 글 남깁니다.

쌩초보이신분들은 강사님이 본 강의 환경 구성 방법 제작하여 업로드하면 그때 수강하시길 바랍니다.

0

안녕하세요. 

처음 강의를 제작하다보니 말씀하셨던 부분을 간과했던 것 같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강의에 사용되었던 툴 중 제 개인 라이센스가 들어간 툴(IDA, JEB은 평가판으로 업로드)을 제외하고 업로드 하도록 하겠습니다.

환경 구성 방법은 추후 강의를 제작하여 업로드하도록 하겠습니다.

피드백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