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보안

  • 해결 여부

    미해결

Tor 브라우저에서

19.10.09 20:26 작성 조회수 296

0

브라우저를 최소화하면 웹사이트가 모니터 크기를 결정하고? 추적하는데 사용될 수 있다고 Tor Browser 창을 원래 기본 크기로 두는 것이 좋다면서 경고문 떴는데 전체화면을 하지 말라는 말인가요? 아니면 Tor 브라우저 하고 다른 브라우저를 최소화해서 왔다갔다 하지 말라는 말인가요?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머진님의 프로필

머진

질문자

2019.10.10

답변감사합니다!

0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메시지는 "브라우저 핑거프린팅"을 통한 사용자 추적을 최소화하는 데 도움을 주기위한 배려 차원의 안내 문구입니다.

최근에는 GDPR 등이 활성화되어 개인 프라이버시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쿠키 같은 기존의 방식 외적으로, 사용자를 추적하는 방법에 대한 기술들이 지속 개발되고 있습니다.

여러 기술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HTML5와 자바스크립트입니다. 브라우저의 크기는 한번 지정하면 잘 변경하지 않는 특징이 있기 때문에, 추가로 확보한 다른 특징들과 결합하면, 해당 사용자가 누구인지 식별하는 용도로도 악용될 수 있습니다. 보통은 클라이언트에서 획득한 정보들을 서버로 전송하는 식입니다. 예를 들어 F12를 누르시고 Console 탭에서 아래의 코드를 입력하시면 브라우저 가로 세로 높이를 쉽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 window.outerWidth
[결과] 1228

> window.outerHeight
[결과] 1065

이상입니다.

0

머진님의 프로필

머진

질문자

2019.10.09

maximizing tor browser can allow website to determine your monitor size, which can be used to track you 

we recommend that you leave Tor Browser windows in their original default size 

네!

0

처음 보는 오류여서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혹시 오류 메시지를 그대로 입력하여 주시거나, 이미지를 첨부하여 주시면 확인하겠습니다.

* 혹시 가능하시다면, 다음 번에는 네이버 카페 "취미로 해킹(https://bit.ly/취미로해킹)"의 질문 게시판에 작성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