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카페 리스트 띄우기1 에서 cafe list가 웹 화면에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21.02.07 17:44 작성 조회수 142

0

안녕하세요. 이호준님

Django에서 실습하던 중 문제가 발생해서 문의 드리게 되었습니다.

web 화면에서 cafelist 정보를 출력하도록 템플릿 코드를 넣었는데도 카페리스트가 보이지 않아서 문의 드리게 되었습니다.

--> 먼저 view.py에 중괄호를 통해서 cafelistobj 정보를 딕셔너리 형태로 넣었습니다.

--> 이전에 import Cafe로 models에서 Cafe 정보를 받아오게도 하였습니다.(이미지 위쪽 코드 참조)

--> 이후 cafelist 정보를 잘 받아오는지 manage.py의 shell을 이용해서 test한 결과 정상적으로 정보를 잘 받아옴을 확인하였습니다.

--> admin에서 Cafe를 생성했고

--> 마찬가지로 cafename1~3도 생성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 마지막으로 cafelist.html에 템플릿 코드를 이용해서 cafelistobj를 통해서 카페 정보를 표시하려고 하였습니다.

--> 그러나 위의 이미지와 같이 hello cafelist!!만 나오고 있습니다.

--> 소스 보기에도 동일하게 hello cafelist!!만 나오고 있습니다.

[참고이미지]

--> models.py에도 정상적으로 Cafe class를 넣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연휴기간과 겹쳐서 확인하기 어려우실 텐데 확인해 주셔서 답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우선 답변이 늦어 정말 죄송합니다.

코드를 확인해보니 viws.py파일에서 

cafelistobj = Cafe.objects.all()코드를

cafelist = Cafe.objects.all() 코드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 추가설명 -

아래 {'cafelistobj' : cafelist}로 되어있는 것은 템플릿에서  cafelistobj로 cafelist를 호출할 수 있다는 Code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