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Bean 재정의 했을때 에러가 납니다

21.01.28 23:20 작성 조회수 232

0

The bean 'holoman', defined in class path resource [me/whiteship/HolomanConfiguration.class], could not be registered. A bean with that name has already been defined in com.example.myautoconfigapply.MyautoconfigapplyApplication and overriding is disabled.

라고 에러가 뜨는데요..

Bean생성하는 함수가 재정의 되어서 안되는거 같아서 자동설정 적용하는 프로젝트의 Bean생성 함수명을 바꿔주니까 강의내용대로 값은 자동설정파일대로 나오지만 에러는 안뜨고 잘되긴하네요..

제 스프링부트 버전이 재정의가 안되는건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3

이 부분은 아마 다른 분들도 비슷하게 여러번 질문하셨는데요. 이게 제가 강의를 만들 당시만 해도, 빈 재정의를 허용했었지만, 스프링 부트 버전이 올라가면서 빈 재정의를 허용하지 않도록 기본 전략이 바껴서 그런거에요.

에러 로그에 보시면 빈 재정의를 허용하는 방법이 로그에 있을 거에요. 그 방법으로 빈 재정의를 해보시거나 (어차피 좋은 방법은 아니라서 스프링 부트가 기본 전략을 잘 바꾼거라 생각하구요.) 아니면 그냥 예전에는 이렇게도 됐었구나 하면서 보기만 하셔도 좋습니다.

0

김영현님의 프로필

김영현

질문자

2021.01.29

그런거 였군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