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객체로 만들때 클래스 질문있습니다!

24.04.18 03:02 작성 조회수 74

2

user 부분에서 dto로 UserCreateRequest 클래스를 만들어서 필드 와 getter 만들었는데 객체로 만들때 또 User를 만드는 이유가 뭘까요? 그냥 dto에 UserCreateRequest 클래스에서 User클래스에 있는 코드인

public User(String name, Integer age) {
    if (name == null || name.isBlank()) { // name이 null 이거나 공백이나 비어있을경우
        throw new IllegalArgumentException(String.format("잘못된 name(%s)이 들어왔습니다", name));
    }
    this.name = name;
    this.age = age;
}

이 부분을 추가해서 사용하면 안되는 건가요?

굳이 User 클래스를 만드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ㅠ 객체로 만드는거라면 DTO 에서 하면 안되는지,,초보라서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hyun님! 🙂 좋은 질문 감사드립니다.

 

인프런 AI가 이야기 해준 것처럼, 각 클래스의 역할을 서로 구분하기 위해서 입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답변에 있는 링크와 추가 유튜브 영상 (링크에 들어가시면 있어요!) 을 확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hyun님의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DTO(Data Transfer Object)와 도메인 모델(Entity 또는 Domain class)의 차이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 보입니다. DTO는 계층 간 데이터 교환을 위해 사용되는 객체이며, 주로 뷰(View)와 컨트롤러(Controller) 사이 또는 서비스(Service) 계층과 컨트롤러 계층 사이에서 데이터를 전달하는 데 사용됩니다. 반면에, 도메인 모델(예: User 클래스)은 실제 비즈니스 도메인을 표현하는 객체로, 비즈니스 로직을 포함하고 있으며, 데이터베이스의 테이블과 매핑되어 데이터를 영구적으로 저장하거나 관리하는데 사용됩니다.

DTO를 사용해 비즈니스 로직을 처리하거나 엔티티의 역할을 하게 하면, 그 객체가 담당하는 책임이 모호해지고, 계층 간의 역할 분리 원칙이 흐려짐으로써 유지 보수성과 확장성 측면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User 클래스 같은 도메인 모델을 따로 만드는 것은 이러한 객체에 명확한 역할과 책임을 부여함으로써, 애플리케이션의 아키텍처를 깔끔하게 유지하고 비즈니스 로직의 중심을 명확하게 하는 데 있습니다.

관련하여 유사한 질문과 그에 대한 답변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user domain 생성관련 여기서 DTO와 도메인을 구분하는 것이 유지보수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주로 사용된다는 설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