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빌드가안됩니다

24.04.18 02:52 작성 조회수 119

0

학습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질문전에 다음을 꼭 확인해주세요.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남겨주세요.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링크)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자주 하는 질문 링크: https://bit.ly/3fX6ygx)
3. 질문 잘하기 메뉴얼(링크)을 먼저 읽어주세요.
(질문 잘하기 메뉴얼 링크: https://bit.ly/2UfeqCG)

질문 시에는 위 내용은 삭제하고 다음 내용을 남겨주세요.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
에러1.jpg왜그러죠 ㅠㅍ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OMG님의 프로필

OMG

2024.04.18

안녕하세요. 유댕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첨부한 이미지 밑에가 짤려 있지만


image다음과 같은 문구 일 것 같은데요.

 

image

문구 마지막에 build 성공을 나타내는 내용이 없을까요?

디렉토리 이동 명령어 실행하여 프로젝트 경로까지 잘 도달하고, gradlew build 명령어를 잘 입력하신 것 같거든요.

만약 오류가 발생하는 상황이라면

OneDrive가 아닌

C:\DEV\hello-spring과 같이 OneDrive가 아니면서 경로에 한글이 포함되지 않도록하여 프로젝트 코드를 옮긴 후 확인해보시겠어요?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유댕님의 질문을 보니, gradlew build 명령을 통한 빌드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해됩니다. Windows 환경에서 gradlew build 명령을 실행할 때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는데요. 공유해주신 스크린샷에는 경로 찾기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보이며, 이후 올바른 디렉토리로 이동하여 빌드를 시도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유사한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은 다양할 수 있으나, 가장 일반적인 해결책으로는 올바른 경로에 프로젝트가 있는지 확인하고, 빌드 스크립트가 정확하게 설정되어 있는지 검토하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윈도우 환경에서 일반적인 오류 해결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대응이 가능합니다:

  1. 경로 확인: 빌드를 시도한 디렉토리가 실제 프로젝트 위치와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윈도우의 특정 문자(예를 들어, 공백)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지도 확인합니다.
  2. 권한 문제: 사용자 계정에 프로젝트 디렉토리에 파일을 생성하거나 수정할 권한이 있는지 검토합니다. 필요하다면 관리자 권한으로 명령 프롬프트를 실행해보세요.
  3. Gradle Wrapper 사용: 프로젝트에 포함된 gradlew (Gradle Wrapper)를 사용하여 빌드를 시도합니다. 이 방법은 Gradle 버전 충돌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문제를 다룬 질문으로는 “gradle.bat build 실패”가 있습니다. 이 질문에서는 윈도우 환경에서 gradlew build 명령이 작동하지 않을 때의 일반적인 해결책이 제안되었습니다. 이 경우, 명령 프롬프트에서 명령어 실행에 대한 권한이나 경로 설정이 문제의 원인일 수 있으며, 관련하여 명령어 입력 방법이나 경로 설정 방법에 대한 조언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