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singup api 구현 에러

24.04.16 23:17 작성 24.04.16 23:49 수정 조회수 56

0

안녕하세요.

/signup api 구현시 500 error가 나서 문의드립니다.

테스트 해보니, plain_text로 bcrypt 변환 없이 바디에 적은 password 그대로 디비 저장시에는 문제가 없는데 hashed_password로 변환시에 해당 에러가 발생합니다.

확인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어떤 에러 메세지인지를 알면 좀더 유의미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은데요. bcrypt 등 관련 라이브러리가 설치되어 있는지 우선 또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음과 같이 전반적으로 고려해볼만한 부분에 대해 의견을 드립니다.

  1. bcrypt 라이브러리 문제: 사용 중인 bcrypt 라이브러리가 최신 버전이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때때로 라이브러리 버전에 따라 호환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비밀번호 길이 제한: bcrypt는 최대 길이가 있는 입력만을 받아들입니다. 일반적으로 길이가 72자를 넘는 입력은 무시됩니다. 입력 비밀번호의 길이가 이를 초과하지는 않는지 확인해주세요.

  3. 서버 리소스 문제: bcrypt는 상당한 계산 리소스를 요구합니다. 서버의 CPU 또는 메모리 자원이 부족할 경우, 이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서버의 리소스 사용 상황을 확인해 보세요.

  4. 오류 로그 분석: 서버의 로그를 확인하여 bcrypt 변환 과정에서 어떤 오류 메시지가 출력되는지 확인해보세요. 이 메시지는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5. 코드 검토: 비밀번호 해시를 생성하고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코드 부분을 다시 한 번 검토해 보세요. 비동기 처리가 올바르게 구현되었는지, 예외 처리가 적절히 되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