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app_test_conn.sh

24.04.16 13:14 작성 조회수 63

0

안녕하세요. app_test_conn.sh에서

172.31.10.19 IP는 어디서 오는건가요?

지금까지 같은 IP로 접속 및 진행을 해도 문제는 없었는데

172.31.10.19를 넣고 쉘 실행하니 아무것도 나오지 않습니다.

아예 다른 IP를 넣으면 에러가 나는데 에러도 안나는걸 봐서는 뭔가 설정을 잘못한게 아닌지 문의드립니다.

 

 

쉘을 실행하기전 아래 명령어는

select @@hostname,now()는 proxysql서버에 들어가서 진행해보면 될까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subak님께서 문의하신 172.31.10.19 IP에 대한 내용과 app_test_conn.sh 스크립트의 용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IP는 흔히 Docker가 설치된 호스트의 IP 주소를 나타낼 때 사용되며, 특히 강의의 맥락 내에서 프록시 또는 MySQL 서버에 접근하기 위해 활용됩니다.

해당 질문과 유사한 상황이 “쉘스크립트 안에 IP 관련 문의드립니다.“라는 질문에서도 나타났으며, 이에 대한 답변에서 강의 내용과 연관지어 설명이 이루어진 바 있습니다. 해당 문의에서는 172.31.10.19 IP가 Docker가 설치된 호스트의 IP 주소임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해당 질문에 대한 답변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쉘스크립트 안에 IP 관련 문의드립니다.에서는 app_test_conn.sh 스크립트에 사용된 IP 주소가 Docker가 설치된 호스트의 IP 주소로, 본질적으로 ProxySQL이나 MySQL 서버에 접근하기 위해 사용된다는 설명이 제공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Proxy Layer 구성 & ProxySQL 구성 및 Failover 테스트 & app_test_conn.sh 오류 문의 질문은 실습 중 발생한 특정 오류와 그 해결 방법에 관한 상세 설명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subak님의 경우에도 유용할 수 있습니다.

주어진 app_test_conn.sh 스크립트의 명령어 실행 문제는 실제 환경 설정, 특히 이용하고 있는 호스트 또는 Docker 컨테이너 구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해야 할 IP 주소는 Docker 호스트의 실제 주소일 수 있으며, 이는 docker inspect 명령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bak님이 언급한 select @@hostname,now() 명령은 MySQL 서버 또는 ProxySQL 서버 내에서 실행해볼 수 있으며, 현재 활성화된 서버의 상태를 확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0

subak님의 프로필

subak

질문자

2024.04.16

firewall-cmd --zone=public --permanent --add-port=10633/tcp
firewall-cmd --reload

해당 명령어로 port 열어주어 해결했습니다.

0

subak님의 프로필

subak

질문자

2024.04.16

답변대로 docker에 설치된 host의 ip를 넣어서 하니 권한이 없다는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유저 생성할떄도 '%'를 주어 모든 ip허용으로 했습니다.

Access denied for user 'appuser'@'10.0.2.15' (using password: YES)